"금리 인상? 아직 의미있는 영향 없어" 2분기 미국 내 신차 판매 여전히 증가

  • 입력 2023.07.06 15:5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분기 미국 내 신차 판매가 여전히 증가하며 미 연준의 연속적 금리 인상에도 차량 구매에는 의미 있는 영향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지시간으로 5일, 오토블로그 등 외신은 공급 개선과 강력한 수요를 바탕으로 지난 2분기 미국 내 신차 판매가 여전히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전년 동기 미국 신차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차량용 반도체 부족과 기타 원자재 수급 불균형이 겹치며 생산에 차질을 빚어 왔다. 또 완성차 업체는 '펜트업 디맨드(Pent-up Demand)'에 따른 강력한 수요를 전혀 따라잡지 못했다. 

하지만 완성차 업계는 올해 들어 공급망 걸림돌이 점차 완화되며 그동안의 손실 생산을 만회하려는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콕스 오토모티브의 조난단 스모크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고용 시장은 여전히 건전했고 소비자들은 신차 구입 방법을 찾고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토요타 북미 법인은 지난 분기 차량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7.13% 늘어난 56만 8962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제너럴 모터스 역시 순수전기차 1만 5652대를 포함해 지난 분기 69만 1978대 차량을 판매해 19%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스텔란티스와 현대차 북미 법인 역시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14% 증가한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언론은 공급망이 개선되고 있어 상반기보다 하반기 더 원활한 물량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시장조사 업체 워드인텔리전스는 6월 한 달간 미국 신차 판매는 137만 대 수준을 기록해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될 경우 올해 약 1570만 대 차량이 판매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