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 15개국 언어, 요즘 핫한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홍보영상 1800만뷰 돌파

  • 입력 2023.04.02 09:2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민이 직접 2030년 세계박람회 후보 도시인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영상 조회수가 1800만 회를 돌파했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주관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한기간에 국내외 부산 유치 열기를 결집하기 위해 부산 시민과 함께 엑스포 홍보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 를 제작했다.

개별 BIE 회원국의 표심을 잡기 위해 각 회원국 언어로만 제작된 1분 분량의 숏폼영상 등 총 17편의 영상을 동시에 선보였는데, 이 중 15개 BIE 회원국 언어가 모두 등장하는 글로벌 통합영상 조회수는 1330만 회를 넘어섰으며, 각 회원국별 숏폼영상 16편 조회수도 47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총 조회수 1800만 회 중 해외 조회수는 1120만 회로 해외 비중이 무려 62%에 달했다. 

글로벌 통합영상과 국가별 숏폼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개수는 무려 1만 500여 개에 달했으며 댓글 역시 1800여 개가 달렸다. 이번 영상 캠페인은 부산엑스포 국내 유치 열기 결집 뿐 아니라 해외에 한국의 강력한 개최의지와 부산 경쟁을 알리는 데 기여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그룹은 부산 시민이 참여한 글로벌 홍보영상을 자사 유튜브 계정과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뿐 아니라 BIE 실사단이 방문할 예정인 광화문광장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상영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으며, 전 세계에 펼쳐져 있는 그룹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세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 등을 활용해 부산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