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미래재단, 그린 퓨처 캠프 성료

  • 입력 2012.07.30 15:4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주최한 친환경 가족 캠프인 ‘그린 퓨처 캠프’가 지난 29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그린 퓨처 캠프는 어린이들이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있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체험형 환경 캠프로7월 20일과 27일, 각각 2박 3일씩 총 2회에 걸쳐 충청북도 제천 청풍 리조트에서 진행됐으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 기부고객 70가구, 총 250여명이 참가했다.

어린이들은 MBC ‘지구의 눈물’ 시리즈의 김진만 PD와 환경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강연을 시작으로 콘센트 뽑기와 분리수거 등 일상 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활동을 게임을 통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과 함께 숲 속을 산책하며 다양한 야생식물들을 탐구하는 ‘에코엔티어링’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부모들도 환경과 미래에 대한 실천을 다짐하는 한편, 방송인 겸 국제변호사인 로버트 할리의 자녀교육법 강연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리더십 함양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 퓨처 캠프 참가비 전액은 한국수달보호협회에 기부된다. 김효준 BMW 코리아 미래재단 이사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나’보다 ‘우리’를먼저 배려하는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와 환경을 생각하는 보다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들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