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학 ‘모튤 주문식 교육 장학생’ 8명 선발

  • 입력 2015.09.07 09:1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이 지난 4일 세계적인 엔진오일 전문 기업인 모튤로부터 8천 불의 장학금을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아주자동차대학은 이날 ‘모튤 주문식 교육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8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도 함께 거행했다.

160년 역사의 세계적인 윤활유 제조업체인 모튤은 2014년 아주자동차대학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윤활유 전문 교육과정 운영과 엔진오일 관련 실습 및 연수를 공동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년 모튤 주문식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해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모튤 한국지사 김대규 이사가 참석해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합성 윤활유 전문업체인 모튤은 많은 레이싱 팀과 제조업체에게 윤활유를 공급하며 기술을 쌓아왔고 모터스포츠의 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주자동차대학 신성호 총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다른 기업과의 산학협력과 달리 우리대학과 모튤은 오랜 기간의 준비를 거쳐 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졸업 후 취업까지 이어지는 실효성 있는 산학협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모튤의 꾸준한 지원 덕분에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가지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