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교생 대상 모형차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입력 2015.05.14 07:2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에 관심을 가진 젊은 인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탐구력과 창의력을 펼치는 기회가 마련된다. 현대차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 후원으로 오는 6월 부터 시작되는 ‘2015 현대자동차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경진대회’는 올해부터 대회 방식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올해 모형차 경진대회는 지난해까지는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을 선정하던 방식에서 예선 대회를 별도로 마련해 본선 진출 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 학교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대회에 참가해 왔던 학생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참가 학교별 시상을 적극적인 도움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경주 부분 배점을 낮춰 속도 뿐만 아니라 창의적 아이디어와 참신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대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고등학생 모형차 경진대회는 대한민국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해 동일 학교 소속 4인까지 한 팀으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오는 5월 2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모형자동차 기획안(디자인&설계 포트폴리오)을 작성해 영현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특히 제출 자료는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식으로 작성해야 하며, 팀 소개 및 대회 참가 동기, 차량 컨셉트 소개(개발 및 기획 컨셉트), 차량 외관 디자인 아이디어 스케치, 차량 구동 설계 아이디어 스케치, 차량 특장점 소개 등 항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현

대차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예선 대회 진출 60팀을 선정해 오는 5월 29일 영현대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차량 설계 60점, 외관 디자인 4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진행된다.

특히 차량 설계는 기획/컨셉(20점), 구조 아이디어(20점), 세부설계(20점)로 나눠 심사되며, 외관 디자인은 디자인 창의성(20점), 디자인 심미성(20점)으로 나눠 심사된다. 심사를 통해 예선 대회 진출이 확정된 60팀에게는 모형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제작비와 부품이 제공되고, 예선 대회를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예선 설명회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6월 6일 현대차 본사에서 진행되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7월 11일부터 12일 예선대회가 열리고 이날 본선 진출 30팀이 가려지게 된다. 본선 대회는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세계 각지를 돌며 펼쳐지는 월드랠리챔피언십 대회 참관 기회와 트로피, 메달, 상장이 제공되며 해당 학교에는 5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준우승팀에게는 개인당 태블릿 PC와 메달 및 상장, 해당 학교에는 300만원 상당의 상품, 그리고 3위 입상 팀에게는 개인당 i20 WRC RC카와 메달 및 상장과 해당 학교에 2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