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쿠오플러스, 獨 엑스트라에너지서 수상

  • 입력 2014.08.22 10: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전기자전거 A2B가 엑스트라에너지(ExtraEnergy) 선정 올해의 전기자전거 폴딩-컴펙트(Folding Compact)부문에서 자사의 쿠오플러스가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A2B쿠오플러스는 프레임이 절반으로 접히는 접이식 전기자전거다. 쿠오플러스는 2014년 테스트 노미네이트된 16점의 전기자전거 경쟁작 중 14개를 물리치고 준우승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A2B코리아의 관계자는 "쿠오플러스가 완벽한 접이를 통한 이동성과 20kg미만의 중량으로 휴대성을 높혀 '폴딩-컴펙트’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전했다.

본 어워드의 주최측인 엑스트라에너지는 "A2B 쿠오플러스는 기차나 지하철을 통한 통근이나 휴일의 나들이에 적합한 소형 접이식 전기자전거"라고 평하며 수상의 이유를 밝혔다. "특히, 강력한 파워로 빠른 스피드에 쉽게 도달하는 후방 모터와 최적화된 라이딩 포지션에 큰 점수를 주었다"고 전했다.

엑스트라에너지(독일, 1992년 설립)는 유럽시장에서 판매되는 전기자전거를 직접 주행하며 테스트하는 평가전문단체로 가장 영향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마다 신제품 전기자전거를 4개의 그룹으로 구분해 테스트 우승자를 가린다.

본 테스트 어워드 시상식은 8월 26일 유로바이크2014(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엑스트라에너지 매거진에 수록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