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리터 엔진에 237마력, 포르쉐 뉴 마칸 출시

  • 입력 2014.08.21 10:4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코리아가 마칸 터보, 마칸 S, 마칸 S 디젤에 이어 2리터 엔진을 장착한 마칸을 출시했다. 뉴 마칸은 2리터 직렬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을 탑재해 최고 237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도달시간은 6.9초, 최고 속도는 223km/h이다. 국내 복합연비는8.9 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9 g/km다.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PDK), 사륜구동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와 스포티한 믹스드 타이어를 기본 장착해 스포츠카의 기본기도 갖췄다.

마칸의 스포티 DNA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자인은 918스파이더 모델을 벤치마킹하고 911이 연상될 정도로 감각적이다.

마칸의 또 다른 특징은 헤드라이트를 둘러싸면서 휠 아치 아래까지 이어진 인상적인 디자인의 랩어라운드 보닛이다.

 

포르쉐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마칸 헤드라이트의 모양과 위치는 918 스파이더를 떠올리게 하고 프론트 도어와 리어 도어 하단의 사이드 블레이드로 독특한 사이드 뷰를 보여준다.이다.

사이드 블레이드의 디자인도 918 스파이더의 프론트 도어 엔트리 가드와 도어 하단 경계선을 연상케 한다. 세련된 도어 핸들과 어우러진 사이드 블레이드는 마칸의 도어를 더 날씬해 보이게 하고 옆면을 더욱 경쾌하고 날렵해 보이게 한다.

김근탁 포르쉐 코리아 대표는 “4기통 마칸은 6기통 엔진의 마칸 라인업에 못지 않은 또 하나의 강력한 성능의 스포츠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마칸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 마칸의 판매 가격은 756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