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ㆍ오딧세이, 시니어 운전자 위한 최고차

  • 입력 2014.08.19 09:5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의 대표 중형 세단 어코드와 월드 베스트 셀링 미니밴 오딧세이가 ‘시니어(Senior) 운전자를 위한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미국 소비자 월간지 컨슈머리포트가 지난 8월 1일, 시니어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하고 안전한 차량을 엄선했다. 

시니어 운전자가 겪는 반응 속도나 시력 저하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안전성과 편안함, 편리성 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평가 했으며, 총 10종의 차량을 최종 선정했다. 이 가운데 혼다 어코드와 오딧세이가 이름을 올려 제품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혼다 어코드는 디자인은 물론 운전 시인성, 편안한 드라이빙 포지션 등이 뛰어나 시니어 운전자가 운전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연료 효율을 높이는 어코드 만의 시스템과 주행 소음을 감소시키는 기능 등도 우수 사항으로 꼽혔다.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고 충돌 테스트 결과에서 높은 안정성을 입증 받고 있다는 점도 선정 이유로 밝혔다.

혼다 오딧세이는 자녀나 손주가 있는 운전자에게 적합한 모델로서, 파워 슬라이딩 도어와 낮은 전고 덕분에 아이와 어른 모두 승, 하차가 용이하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안전 성능과 주행 성능이 우수하며 연비 또한 준수한 미니밴으로 선택 받았다. 

실제로 2014년형 오딧세이는 미국 고속도로 보험 협회(IIHS)에서 실시한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통해 미니밴 클래스 최초이자 유일하게 최고 안전 등급 ‘TOP SAFETY PICK+’를 획득하며 그 안전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했다.

한편, 이번 컨슈머리포트 조사에서는 혼다 어코드, 오딧세이와 함께 총 7개 브랜드에서 10개 차종이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