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진단 평가 기반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이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총 27개 산업 내 11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서비스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을 지수로 환산한 것이다.
한국지엠은 국내 자동차산업이 포함된 고객접점부문 내 판매부문 11개 항목 중 맞이인사, 적극성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획득, 총 96점으로 국내 완성차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 있는 쉐보레 대리점에 대한 점수 산정 결과를 토대로 했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이번 수상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지엠, 딜러사, 대리점, 그리고 영업 직원 모두가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쇼룸 마스터 코스(Showroom Master Course)’를 통한 대리점 근무자 특별교육, ’쉐비 아카데미(Chevy Academy)’ 운영을 통한 단계별 영업 및 서비스 능력 개발, 고객상담 시 차량 기능 이해 및 설명 향상을 위한 트레이너와 영업 및 서비스 직원 간 실시간 학습 ‘테크놀로지 톡(Technology Talk)’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가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