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6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토요타 GR 고객 대상으로 ‘GR 레이싱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GR 레이싱 클래스’는 한국토요타자동차가 모터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레이싱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GR 수프라, GR86 등 토요타 GR 모델과 렉서스의 고성능 모델을 뜻하는 F 및 F Sport, RC, LC 모델을 보유한 고객들이 자신의 차량으로 직접 레이싱 서킷 주행을 경험해 볼 수 있어 매년 큰 호응을 얻어왔다.올해는 모터스포츠 관련 주행교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을 4월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과 지상 2층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로 구성돼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과 브랜드 경험이 동시에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시설이다.역동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는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는 제동 코스, 가혹한 조건의 마른 노면 서킷, 젖은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그레나디어 출시 첫 해에 미국, 캐나다 북서부에서 펼쳐진 알칸 5000 랠리 2024에서 첫 랠리 우승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레나디어는 16개 타사 차량을 누르고 10일간 8000km에서 펼쳐진 알칸 랠리에서 트럭/SUV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그레나디어는 순정상태로 랠리에 참가했으며, 앤디 릴렌탈이 드라이빙을 담당하고 미국 오레곤 주 포틀랜드 출신의 메르세데스 릴렌탈이 내비게이팅을 맡았다.알칸 5000 랠리는 시간-속도-거리(TSD) 내구성 랠리다. 이 대회는 가장 빠른 팀이 이
충남 천안에 있는 현대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천안 GLC) 한 켠에는 상용차 주행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천안 GLC는 국내와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정비 교육을 실시하는 호텔급 시설이다.지난 12일 이곳에서 차량 전체 길이가 11미터를 넘는 (전장, 1만 1750mm) 수소전기 유니버스의 급제동, 슬라럼, 선회 체험을 했다. 현대차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는 세계 최초로 고속형 대형버스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탑재한 상용 버스다.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는 긴 전장과 일반 버스 대비 많게는 700kg 이상 무거운
현대자동차그룹은 혁신적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3 시즌 운영을 오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과 지상 2층 약 3092평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로 구성되어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과 브랜드 경험이 동시에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시설이다.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이 더욱 다양하고 역동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주행시험장의 주요 시설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HMG 드라이
세계 최대 다설지 중 하나로 꼽히며 일 년 중 거의 절반을 쌓인 눈과 혹은 내리는 눈과 함께 보내는 일명 '동양의 알프스'로 불리는 일본 홋카이도에선 도로에서 담벼락만 한 '눈의 장벽'과 쉽게 마주할 수 있다. 지리적 특성상 파우더와 유사한 건조한 눈이 주로 내리는 홋카이도 지방은 내리는 데로 쌓이는 눈의 속도를 제설작업이 미처 따라가지 못하다 보니 이런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일부 구간의 경우 궁여지책 도로 아래로 열선을 설치하는 '로드히팅(Road Heating)' 시스템을 사용하지
다임러와 볼보의 최대 지분을 소유하고 로터스, 프로톤 등을 자회사로 거느린 중국 '지리(吉利 Geely)' 자동차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를 내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 현지시간으로 2일, 지커 브랜드는 내년 유럽에서 프리미엄 세그먼트를 겨냥한 순수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커는 앞선 BYD, 샤오펑, 장성자동차 등 중국 토종 브랜드와 함께 유럽 시장에서 순수전기차 판매 대열에 합류했다.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 본사를 둔 지리 자동차는 다임러와 볼보의 최대 지분을
축구장 176개 크기(126만m2, 약 38만평)의 거대한 드라이빙 센터가 문을 열었다. 현대차그룹은 7일, 운전에 필요한 기초부터 고난도 주행 기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4개의 트랙과 체험존으로 구성한 국내 최대 규모의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HMG Driving Experience Center)' 개관식을 가졌다.이날 개관식에는 정의선 회장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 지역 정계 인사와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정의선 회장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미래 모빌리
중국 '지리(Geely)' 자동차 산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가 지난해 8월 브랜드 설립과 함께 세단형 순수전기차 '001'을 중국 시장에 출시한 가운데 해당 모델이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 2개 분야에서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현지시간으로 21일, 지커 브랜드는 자사 순수전기차 001을 통해 전기차 부문에서 가장 빠른 드리프트와 슬라럼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새롭게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기록 달성을 통해 001을 뒷받침
순간적으로 느껴지는 순수전기차의 강력한 토크가 온몸으로 체감된다. 민첩한 스티어링 휠 반응과 50:50에 가까운 무게 배분은 급격한 코너 구간에서도 좀처럼 불안한 기색 없는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고 특히 RS 버전의 경우 레이싱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전달한다.연내 국내 출시를 앞둔 아우디의 순수전기차 'e-트론 GT'와 'RS e-트론 GT'를 지난 9일 경기도 과천 일대에서 짧게나마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아직 국내 인증이 마무리 단계로 한정된 공간에서 슬
현대차 N, 알버트 비어만(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을 중심으로 하는 고성능 전담팀이 있다. 세계 모터스포츠에서 가혹한 랠리 중 하나로 꼽히는 WRC(World Rally Championship), WTCR(World Touring Car Cup) 등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도 고성능 차를 전담하는 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현대차 N 시리즈는 이렇게 가혹한 모터스포츠에서 위력과 실력을 발휘한 기술과 경험을 녹여 만들어 낸 결과물 들이다. 트랙은 물론 일반 도로에서도 운전하는 재미를 제대로 맛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그룹과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이 한국타이어 태안 주행시험장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마련한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 부회장과 조현식 한국테크놀로지그룹 조현식 부회장은 17일,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HMG Driving Experience Center)’를 건립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2021년 상반기에 준공 예정인 한국타이어 태안 주행시험장은 부지면적이 축구장 약 176개 크기인 126만m2(약 38만평)에 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로 최장 거리의 테스트 노면을 보유하게 될 타이어 주행시
‘다함께 차차차’를 기억하시는가. 5차선 도로 급차로변경, 점프, 골드를 낚아채고 타이어로 포인트와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연료가 다할 때까지 전력을 다해 달렸던 다함께 차차차에는 '무적 부스터'가 있었다. 기억에는 상당한 골드가 필요했지만 일단 사용하면 앞서 가는 모든 차를 먼지 털어 내듯 도로 밖으로 치워 버리며 달렸다.순간적으로 가속해 최고 속도로 달리는 터보 아이템도 있었다.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만난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에 무적 부스트가 있었다. 서킷 직선로에서 운전대 오른쪽 하늘색 ‘NSG(N Grin
올 가을 국내 출시가 예정된 포르쉐의 아이콘 911 스포츠카의 신모델 8세대 911을 서킷에서 직접 경험할 기회가 주어졌다. 모두의 예상처럼 짧은 만남 긴 여운을 남긴 신형 911의 주행성능은 떠나 보내는 이전 모델에 대한 아쉬움을 모두 떨쳐버릴 만큼 놀라웠다. 운전대를 잡은 두 손은 조금 더 여유롭고 달리는 맛은 더욱 풍부했다. 모습이 조금 바뀌고 다양한 최첨단 장비로 거듭났지만 여전히 포르쉐 911과 함께 달리는 서킷은 특별하다.세대를 거듭할수록 더 이상 혁신은 없을 것이라 예상했으나 신모델이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 또 새롭고 특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능을 서킷에서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5월 10일부터 인제스피디움에서 차량의 성능을 브랜드별로 체험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HMG Driving Experience)’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매년 운영해온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기아차와 제네시스 브랜드로 확대 실시하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운전자의 주행 능력과 참가 조건에 따라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드라이빙
LPG 사용차의 빗장이 풀렸다. 택시 또는 렌터카와 같은 사업용 그리고 장애인용으로 제한했던 LPG차를 누구나 구매해 탈 수 있게 됐다. 기아차 모닝과 레이, 다마스와 스타렉스 등 기존에도 일반인 구매가 가능했던 모델은 있었지만 규제가 풀리면서 차종과 차급이 크게 늘었다.아반떼와 같은 준중형 SM5와 SM6, 쏘나타와 K5 등 중형모델 그리고 그랜저와 SM7 같은 준대형 차급의 LPG 사용차도 일반인 구매가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르노삼성이 중형 SUV QM6의 LPG 모델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휘발유의 절반도
전날 내린 눈과 여전히 풀리지 않은 영하권 날씨 속에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은 곳곳에 위험요소가 잔뜩 도사렸다. 서킷 내 트랙은 말끔하게 제설작업이 완료됐지만 배경은 여전히 설원으로 채워졌다. 이로 인해 트랙은 여전히 차갑고 타이어는 평소보다 쉽게 달궈지지 않았다. 육안으로 눈과 얼음이 없다고 확인되는 곳에서도 바퀴가 차체와 정렬을 이루지 않은 상황에서 강한 엑셀링을 더하면 차체 후면부는 좌우측으로 쉽게 요동쳤다.이때 조금이라도 차체 불안함이 감지된다면 여지없지 각종 전자장비가 개입되며 최대의 차체 안정성을 확보하려는 움직임도
만트럭버스코리아가 지난 주말(12~14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수입 상용차 브랜드 최초로 고객 체험형 상용차 전시회인 '만트럭버스 코리아 페어 2018'을 열었다. 주말을 맞아 2700여 명의 고객과 가족이 찾아 대성황을 이룬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라인업과 특장차 30여 대가 전시되고 첨단 안전 사양을 직접 체험해 볼 기회도 제공됐다.행사에 참여한 고객과 가족들은 "만트럭버스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둘러볼 특별한 기회였다"며 "무엇보다 긴급제동과 슬라럼 등 쉽게 경험하기 힘든 첨단 안전 사양을 직접 체험한 것이
만트럭버스코리아 2018 페어(MAN Truck&Bus Korea Fair 2018)의 대형 2층 버스 슬라럼과 긴급제동 시연 영상
기아차가 더 멤버십 스팅어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킷 주행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더 멤버십 스팅어 서킷 챌린지(THE MEMBERSHIP STINGER Circuit Challenge)’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인제 스피디움(강원도 인제군 소재)에서 열라는 챌린지는 전문가에게 차량 관련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시간과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형태의 주행 액티비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올해 행사는 인제 서킷 독점 활용으로 1인당 서킷 주행 기회가 대폭 확대돼 더 오랜 시간 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