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대형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전시장을 열었다. 복합 쇼핑몰에 입점하는 르노코리아 최초의 영업 전시장인 스타필드수원점은 르노코리아의 브랜드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르노코리아는 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하이브리드 중형 SUV 신차 준비와 더불어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강화 전략을 올해 함께 펼쳐갈 계획이다.스타필드수원점은 르노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SI(Shop Identity) 콘셉트 ‘rnlt’를 국내에 처음 적용한 전시장이다. ‘스몰 앤 팬시(Small & Fancy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기아가 오는 10월 19일부터 11일 간 기아의 다양한 승용 전기차 모델을 경험하고 시승할 수 있는 ‘기아 EV 익스피리언스 위크(Experience Week)’를 개최한다. 기아는 10월 19~29일 하남 스타필드 고메 아트리움에서 진행 예정인 기아 EV 익스피리언스 위크 개최에 앞서 해당 기간 시승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신청을 5일부터 받는다고 밝혔다.시승 희망 고객은 기아 및 스타필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승 접수를 할 수 있다. 준비된 시승 차량은 플래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현대차가 10월 6일 스타필드 하남 야외 주차장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출범 8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2023 N 버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2015년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론칭했으며 브랜드 이름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 센터가 위치한 ‘남양(Namyang)’과 현대차의 주행 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레이싱 코스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지어졌다.현대차는 N 차량 보유 고객에게 서킷 주행을 비롯해 다양한 경험을 제
쉐보레가 사전계약 시작 후 7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 3000대를 돌파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내수 생산량 확대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서영득 GM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합리적인 가격대로 국내에서 뜨거운 반응 을 얻으며 기대를 뛰어넘는 계약이 계속되고 있다”라며 “내수 생산량을 늘려 보다 빠르게 제품이 인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쉐보레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계약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고급 사양이 적용된 ACTIV와 RS 트림이다.
쌍용차가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전국 지역별로 7월 8일부터 한달 간 ‘토레스’ 초대박 행진을 이어가기 위한 ‘찾아가는 전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전국 200여 개의 쌍용차 대리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토레스를 선보이고 있으나,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 등 전국 23곳에서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전시공간을 마련해 좀더 쉽고 편하게 신차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나들이 및 쇼핑을 위해 수도권 시민들이 많이 찾는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데블스도어 아트리
폴스타가 국내 첫 전시공간인 ‘데스티네이션 서울 (Destination Seoul)’을 오픈했다. 폴스타 코리아가 22일 서울 한남동에 오픈한 데스티네이션 서울은 1층 전시공간과 지하1층 핸드오버 박스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는 물론 트렌드를 이끄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인 만큼, 폴스타의 가치에 공감하는 고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날 폴스타 코리아 함종성 대표와 다니엘 볼벤 주한스웨덴대사, 그리고 에이치모터스 황호진 대표는 오픈을 기념해 안전벨트를 해제하는 특별한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스웨덴 출신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마침내 한국 시장에 공식 출범했다. 21일 폴스타코리아는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브랜드 첫 전시공간 '데스티네이션 서울'에서 글로벌 현황과 비전, 그리고 중장기적 한국 시장 사업 전략을 밝히며 국내 전기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폴스타는 볼보자동차에서 독립한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볼보자동차와 지리홀딩에 의해 2017년 설립됐다. 현재 유럽과 북미, 중국 등 18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오는 2023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제작팀과 협업을 통해 제작한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카 '비전 AVTR(VISION AVTR, Advanced Vehicle of TRansformation)'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했다.8일 벤츠코리아는 경기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 벤츠 스토어에서 비전 AVTR 미디어 포토세션을 갖고 해당 콘셉트카의 기술과 미래 비전을 선보였다. 지난 2020 CES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해당 콘셉트카는 아바타 영화 속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자원 절약을 통한
현대차 로봇 연구팀 '로보틱스랩'이 개발한 산업용 웨어러블 '벡스(VEX. 사진)'가 iF 디자인, 레드 닷 디자인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DEA 2020((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0)' 상업·산업 제품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벡스는 자동차 조립 라인 등 산업 현장에서 장시간 팔을 들고 작업할 때 동력없이 최대 5.5㎏f까지 근력 사용을 보조해 근골격계 피로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주는 조끼형 로봇이다. 인간 관절과 유사한
지난 1일, GV80의 내외관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한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오는 15일로 신차 출시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10일 제네시스 브랜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GV80 관련 2편의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16초 분량으로 '보이(BOY)', '스페이스맨(SPACEMAN)'으로 구분된다. 각각의 영상은 인트로 화면만 다를 뿐 모두 "처음, 그 가슴 뛰던 순간을 기억하시나요? 제네시스의 첫 SUV 2020.01.15"를 표시했다
지난 1일 내외관 디자인이 정식 공개된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가 오는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GV80의 차명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가 제시하는 '다재다능한(Versatile)' 럭셔리 차량의 의미에 대형 차급을 뜻하는 숫자 ‘80(에이티)’가 더해져 완성됐다.7일 카스쿱스 등 외신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가 오는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최근 스타필드 하남 제네시스 전용관의 리뉴얼 공사를
자율주행기술의 발전에 따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을 총칭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어느덧 생활의 일부분으로 다가온 자동차에서 라디오와 TV는 물론 영화와 게임, 최근에는 SNS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서비스로 발전을 거듭 중이다.이러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의 기본은 오디오에서 시작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를 반영하듯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아우디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는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오는 23일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전세계에 7000대가 공급되는 코나 아이언맨의 국내 배정 물량은 1700대다. 현대차가 2년 동안 마블과 협업해 탄생한 세계 최초의 마블 캐릭터 양산차인 코나 아이언맨은 에디션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의 여러 특색있는 요소를 담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정제된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원이다.(4륜 구동 옵션 선택 가능) 코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을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 전시한다고 밝혔다.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은 지난해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메르세데스-AMG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 원은 AMG가 정의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미래’를 상징하며, 2019년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국내에는 지난 8일 진행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 오픈 기념 행사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다.이후 더욱 많은 국내 소비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해 큰 호응을 얻었던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 ‘메이드 바이 스웨덴을 2월 24일부터 7월 초까지 수도권 주요 쇼핑몰과 아울렛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후 휴가철부터 연말까지는 전국 각지의 명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지난 해 시작된 ‘메이드 바이 스웨덴’ 팝업 스토어는 전국의 고객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며 스웨덴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적극 알리고자 기획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사의 첫 소형 SUV인 ‘더 뉴 XC40’ 출시를 앞두고, 브랜드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볼보자동차 팝업 스토어
한불모터스가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스타필드 고양에서 ‘New 푸조 SUV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한불모터스는 푸조 2008, 3008, 그리고 5008로 이어지는 푸조 SUV 모델들의 다양한 매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이번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 장소는 스타필드 고양 1층 고메 스트리트 아트리움이다.푸조 SUV 팝업스토어에서는 최근 국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New 푸조 3008 SUV와 New 푸조 5008 SUV가 전시된다. 고객들은 차량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으며, 별도의 상담
제네시스가 오는 6일 첫 독립형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소재)을 개관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최초의 독립형 전용 전시 공간으로, EQ900, G80, G70 등 제네시스 전 차종의 다양한 컬러로 직접 보고 시승까지 할 수 있는 첫 거점이다. 제네시스의 철학, 감성을 전달하기 위한 브랜드 체험관인 ‘제
쎄미시스코 초소형전기차 D2가 국토부 및 환경부 인증은 물론, 보조금 인증까지 모두 통과했다. 이로써 차량 출시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달성한 셈으로 그간 구입을 확정하고 정부 보조금 확정을 기다리던 각종 지자체 및 공단, 그리고 개인 구매자들에게 곧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카셰어링 업체와 렌터카 업체는 물론이고 근거리 이동 목적이나 세컨드카 등의 목적으로
BMW 그룹 코리아가 고객들의 안전한 겨울철 드라이빙을 위해 12월 11일부터 31일까지 BMW 및 MINI 전 차종을 대상으로 ‘윈터 캠페인 2017’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전국 BMW/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차량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수리금액에 따른 할인도 제공한다. BMW는 100만원 이상 유상 수리 시 오리지널 부품 및 공임 1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1월 30일까지 BMW와 MINI 자전거 제품을 대상으로 ‘BMW·MINI 바이크 캠페인 2017’을 실시한다.BMW는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바이크와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BMW 바이크 구매 시 자전거 잠금장치인 BMW 폴딩 락을 증정하고, BMW 바이크와 헬멧, 라이트를 함께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