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초소형전기차 D2 출시
쎄미시스코, 초소형전기차 D2 출시
  • 강기호 인턴기자
  • 승인 2017.12.1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쎄미시스코 초소형전기차 D2가 국토부 및 환경부 인증은 물론, 보조금 인증까지 모두 통과했다. 이로써 차량 출시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달성한 셈으로 그간 구입을 확정하고 정부 보조금 확정을 기다리던 각종 지자체 및 공단, 그리고 개인 구매자들에게 곧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카셰어링 업체와 렌터카 업체는 물론이고 근거리 이동 목적이나 세컨드카 등의 목적으로 차량 구매를 희망하던 수요자들이 보조금 인증 확정과 동시에 치열한 구매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상 모든 조건을 제대로 갖춘 첫 번째 초소형자동차의 출시라는 점에서 국내 초소형전기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D2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좌우로 배열한 실질적인 국내 최초 초소형 2인승 전기차로, 에어컨과 히터가 완벽히 구비되어 있으며, 넓은 트렁크까지 있어 국내 차량 문화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이에 쎄미시스코는 초소형전기차 D2의 모든 인증이 통과되었음을 알리고, 본격적인 출시 전 차량에 대한 기대감 고취 및 출사표를 던지기 위한 리셉션을 지난 18일 개최했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초소형전기차 D2의 모든 인증이 끝남에 따라 국내 도로에서도 본격적으로 초소형전기차가 주행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머지 않았다"며 "차량 분류, 법규 및 규제 등에 따라 추가 보완해야 할 점도 없는 만큼 빠른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여기에 "초소형전기차하면 'D2'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쎄미시스코 D2는 지난 달 개최된 대구 미래자동차 엑스포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차량으로서 엑스포 첫 날인 23일부터 정식 계약으로 전환됐다. 실제 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은 D2에 탑승해 보기도 하고 부스에 있는 관계자에게 차량에 대한 상담을 받는 등 큰 관심을 보이며,  실제 차량 계약을 체결한 관람객도 다수 있었다.

초소형전기차 D2에 대한 관심과 기대는 비단 업계와 개인 구매자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공공기관 역시 큰 관심을 두고 있는데, 한강사업단에서는 순찰용 차량으로 쎄미시스코의 D2를 최우선으로 놓고 면밀히 검토 중이며, 쎄미시스코 차량 생산 공장이 있는 세종시 우정사업본부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공공기관과 개인 구매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초소형전기차 D2의 모든 인증이 완료됨에 따라 사전 예약 및 정식 계약을 진행한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차량이 인도될 예정이며, 곧 도로를 주행하는 D2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17년 상반기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이 팔렸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차량인 만큼 출시 된다면 아직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초소형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고 그것을 넘어 시장을 주도하는 업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D2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대형 유통점 이마트와 판매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대형유통매장을 통해서 전기차를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방식을 도입했으며, 이마트 하남점, 스타필드 고양점, 이마트 용인 죽전점 외에도 전국 6대 광역시를 포함,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미 광주 상무점과 부산 문현점에서 D2 판매가 시작됐고, 오는 22일 서울 영등포점과 연말 대구 경산점에서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내년에는 전국 단위로 판매를 늘려 초소형전기차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인 1500여 개의 정비 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마스타자동차관리와 정비 업무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고객 서비스와 자동차 종합관리 전 분야에 대한 협업을 통해 스마트EV 자동차 판매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스타자동차관리는 쎄미시스코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전기차 테슬라와 긴급출동, 견인서비스 업무 협약을 맺고 이를 진행 중으로 쎼미시스코가 추구하는 단순 정비를 넘어선 고객 서비스 토탈 솔루션에 최적화된 파트너라고 할 수 있다.

초소형 전기차 'D2'는 올해 상반기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이 팔린 순수 전기차로서 이미 유럽 인증을 통해 완성도를 인정 받은 차량이다.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외부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밀폐형 3도어와 쾌적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냉난방 공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