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퍼포먼스, 포르쉐 911터보ㆍ터보S 상륙

  • 입력 2013.11.11 11:3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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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1 모델 라인업의 탑 그레이드 911 터보와 911 터보 S가 국내에 처음 출시됐다. 신형 911 터보와 터보 S는 연료 직분사 장치를 갖춘 3.8리터 6기통의 터보 차저 엔진을 장착해 이전 모델보다 높은 출력을 발휘한다.

911 터보의 최대 출력은 520마력(383kW), 터보 S는 560마력(412kW)을 기록한다. 이는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각각 20마력(15KW), 30마력(22kW)이 높아진 수치이다.

또한 더 빠르고 정확한 동력 배분을 위해, 전자 제어식의 멀티 플레이트 커플링이 포함된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PTM)이 탑재됐다. 필요 시 앞 바퀴에 구동력을 좀 더 직접 전달 할 수 있는 새로운 워터 쿨링 시스템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최적의 상태로 서로 밀접히 상호 작용하는 엔진과 트랜스미션, 사륜구동 시스템은 911 라인의 최고 모델이 한층 뛰어나고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케 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탑재된 911 터보의 경우 0km/h에서 100km/h까지 3.2초가 걸리며 이는 기존 911 터보 S보다도 0.1초 빨라진 수치이다.

 

911 터보 S는 0km/h에서 100km/h까지 단 3.1초, 최고 속도 318km/h를 자랑한다. 강력해진 성능 못지 않게 연비도 향상됐다. 두 모델에 적용된 터보 엔진의 새로운 온도 조절 시스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 연비 효율 기술은 유럽 NEDC 기준 연비를 100km당 9.7리터로 16%까지 낮췄다.

911 터보와 터보 S는 시각적으로도 그들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분명하게 표현한다. 신형 911 터보의 특징인 넓게 부풀어오른 리어 휀더는 911 카레라 4보다 28mm 넓어져 C필러와 바디의 끝 표면 사이가 한 뼘 정도 더 넓어졌다.

100 mm 길어진 휠베이스는 길어진 사이드 라인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인 외관의 다이내믹함을 강조한다. 또한 신형 911 터보 모델의 바디는 알루미늄-강철 복합 구조를 이용한 경량 디자인을 기반으로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의 이상적인 차체를 탄생시켰다.

내부 디자인은 911 카레라 패밀리를 기반으로 했지만 전혀 다르게 디자인됐다. 특히 S 모델은 블랙과 카레라 레드 컬러가 조합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18가지 방식으로 조정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 등이 제공된다.

 

오디오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옵션으로 채택 가능한 부메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됐다. 레이더 감지의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도로 표지판 인식, 제한 속도 인식 시스템 역시 새로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911 터보 S 쿠페의 기본 판매 가격은 2억 5900만원으로 올 11월부터 국내에 인도 예정이다. 911 터보 쿠페는 기본 판매 가격 2억 1750만원부터 시작되며 본격 출고는 내년 1월로 예정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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