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개성 만점 'QM3' 인테리어 공개

  • 입력 2013.11.11 10:1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독특한 투톤 컬러와 운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실용적인 디자인을 갖춘 QM3 인테리어를 11일 공개했다.

투톤 컬러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QM3는 유러피언 스타일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인 르노삼성자동차의 다섯 번째 라인업이다. 

이번에 공개된 QM3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와 슬라이딩 뒷좌석으로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특허받은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와 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해 일상 생활에서 운전자의 편리함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QM3의 조수석에 적용된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는 12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에 노트북이나 카메라, 화장품 등 다양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기존과 다르게 혁신적인 서랍 형태를 적용해 물건이 떨어질 염려가 없으며 운전석에서 쉽게 손이 닿는 위치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손잡이에는 인테리어 색상에 맞춘 무드 라이팅이 적용돼 실용성에 디자인까지 더했다.

QM3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뒷좌석 슬라이딩 벤치 시트가 적용돼 트렁크 플로어를 탈착해 확장하면 적재 공간이 377리터에서 455리터까지 확보되어 더욱 실용적이다.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 유아용 시트를 장착했을 때 앞좌석에서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등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아이디어가 디자인으로 실현됐다. 

특히 탈착식 지퍼형 시트는 르노에서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기능으로, 지퍼로 간단하게 분리해 가정에서 쉽게 세탁기로 세탁할 수 있어 시트가 자주 더러워져 고민이었던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나 실내 청결이 신경쓰였던 운전자에게 획기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탈착식 지퍼형 시트는 세탁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시트로 쉽게 인테리어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이 반영된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QM3는 외관 디자인에 따라 투톤 컬러의 인테리어 색상이 적용되며 오렌지 색상이나 루프의 데칼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해당 컬러와 디자인에 맞는 디자인 요소가 시트나 스티어링휠에도 적용되어 더욱 독특한 나만의 인테리어를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QM3의 인테리어에는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적용되어 그 동안 일반적인 세단이나 SUV에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라며 QM3의 성공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QM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QM3 마이크로 사이트 (http://www.renaultsamsungm.com/QM3_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