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1시리즈 등 연구용 차량 18대 기증

  • 입력 2013.10.30 15:3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 코리아가 30일 오전 수원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BMW 그룹 코리아 연구용 차량 기증식’을 통해 자동차 관련 학교와 기관에 연구용 차량 18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BMW 그룹 코리아는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학 및 자동차 특성화 학과가 있는 고등학교, 인천인력개발원 등을 포함한 총 18개의 학교와 기관에 총 10억 원 상당의 BMW 1시리즈, 3시리즈, X 패밀리, Z4와 MINI 등을 기증했다.  

18대의 자동차는 동의과학대학, 두원공대, 대구 가톨릭 대학교, 대구미래대학, 신성대학, 여주대학, 오산대학, 인하공전, 전주비전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한국폴리텍 1대학, 한국폴리텍 2대학, 한국폴리텍 7대학 등 13개 대학과 경기 자동차 과학 고등학교, 성수 공업 고등학교, 신진 자동차 고등학교 등 자동차 관련 학과가 있는 고등학교 3곳,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 등에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는 BMW 그룹의 리테일 개발을 담당한 악셀 판네스 부사장,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을 비롯한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악셀 판네스 부사장은 “BMW는 자동차 제조회사를 넘어 미래의 책임감 있는 리더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한국 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아울러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오늘 차량 기증이 최신 자동차 기술과 철학을 배우고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훌륭한 사전연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이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연구용 차량 67대를 기증했다.

이와 함께 BMW 그룹 코리아는 2004년부터 국내 대학과 함께 기술교육과 함께 BMW 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산학협력 활동인 BMW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3년부터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를 후원하는 등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