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 입력 2013.10.25 10:5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세계적 귄위의 시장 조사 전문 기관 폴크(Polk)의 전세계 자동차 등록 자료를 인용해, 자사의 포커스가 2013년 상반기 베스트셀링 모델에 또 다시 올랐다고 25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소형차인 피에스타 역시 전세계 자동차 판매고 4위를 기록하면서, 포드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상위 5위 안에 두 개의 차종을 포함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베스트셀링 5위 안에 두 개 이상의 차종을 올린 자동차 브랜드는 포드가 유일하다.

포드 포커스는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 힙입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20%나 늘어난 총 58만9709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37% 늘어난 총 20만2380대의 포커스가 판매된 중국은 이제 전 세계에 판매되는 포커스 세 대 중 한 대가 팔리는 가장 중요한 핵심 시장으로 떠올랐다.

중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각국에서 포커스의 기록적인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지난 9월에도 포커스의 판매는 인도네시아에서 193%, 필리핀에서 72%, 태국에서 42%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포커스 뿐만 아니라 이번 글로벌 세일즈 반열에 4위로 오른 피에스타 역시 그 성장세가 매섭다.  올 상반기에 총 35만6434대에 이른 피에스타의 판매고는 전세계 소형차 가운데에서는 단연 1위를 기록했다.

포드에서 글로벌 마케팅, 판매,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짐 팔리 부사장은 "포커스와 피에스타는 중국은 물론, 전세계 무대에서 더욱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미래에 대한 더 큰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하며, "탐나는 스타일과 뛰어난 연비, 빈틈없는 품질과 앞선 첨단 기능, 동시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고유의 DNA까지 빠짐없이 간직하고 있는 피에스타와 포커스는 포드가 경주해 온 원 포드 전략의 정점에 서 있는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는 올 1월 포커스 디젤이 출시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포커스 디젤은 신연비 기준 동급 차종 중 가장 높은 수준인 20.1km/L (고속도로 기준)과17㎞/L (복합연비 기준)라는 놀라운 연비를 실현하면서도 하이클래스 고출력과 정숙성,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통산 44회 우승 기록을 보유한 랠리카로서의 DNA를 가진 포커스 디젤은 독일 자를루이 공장에서 생산되며 유럽의 우수한 디젤 엔진 기술력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모델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