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인도 보건재단 의장 임명

  • 입력 2013.10.24 09:25
  • 기자명 오토헤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힌드라 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 인도 공중 보건 재단(PHFI)의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차기 의장에 선출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앞으로 3년 간 PHFI를 이끌어간다. 

PHFI전 의장인 NR나라야나 머씨는 “인도의 공중 위생 발전을 선도하는 PHFI의 의장직을 맡을 수 있던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공중 위생은 정부뿐만 아니라 시민 사회, 민간, 지역 사회 그리고 개개인이 함께 노력해야 하고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도의 공중위생의 개선과 의료 혜택의 대중화를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관심과 책임을 필요로 한다. 이에 PHFI 이사회는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을 의장으로 선출했고 그의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PHFI 행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PHFI 신임 의장으로 임명된 마힌드라 그룹의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PHFI는 설립이래 정부와 민간 합작을 통해 인도 공중 위생의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PHFI 의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재단과 이사회와 더불어 모든 국민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은 경영 이외에도 교육, 사회, 예술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마힌드라 그룹의 장학 재단인 K.C 마힌드라 교육 재단의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해마다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도의 여성 인권의 상승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여성 교육 장려 프로그램인 난히 칼리를 설립하기도 했으며 하버드 국제 자문위원회, 미국 선댄스 영화제 재단 자문 위원회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