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프랑스 전자 운전 면허증에 보안칩 공급

  • 입력 2013.10.21 14:4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프랑스가 올해 9월부터 발행을 시작한 새로운 전자 운전 면허증에 자사의 보안 칩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종이 면허증을 성공적으로 교체하고 있는 이 새로운 폴리카보네이트 스마트 카드는 인피니언의 '인티그리티 가드' 기술을 적용한 임베디드 SLE78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이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면허증 소지자의 생체 정보 및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해 이들 정보를 보호해 위조를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자 운전 면허증의 보안 인증은 경찰들이 도로 상에서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에서는 심각한 문제로서 최고 10%에 이르는 위조 운전 면허증이 통용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2033년에는 유럽 지역에서 신용카드 형태의 표준화된 운전 면허증이 의무화될 예정이다. 현재로서는 110가지의 각기 다른 버전, 형태, 보안 레벨이 이용되고 있다.

프랑스는 유럽에서 인구가 많은 나라 중 하나로(약 6500만 명) 가장 앞서 최신 EU 규정을 준수하는 전자 운전 면허증 및 거주 허가증을 발행하고 있다. 전자 운전 면허증은 신분증으로도 사용되며 매 15년마다 갱신해야 한다. 전자 운전 면허증은 프랑스의 국립 인쇄소인 앙프리므리 나시오날 (Imprimerie Nationale)에서 제작한다.

전자 여권, ID, 전자 거주 허가증과 더불어서 전자 운전 면허증은 유럽연합 내에서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전자 신분증을 도입하는 또 다른 예이다. 이러한 사업은 유럽 위원회의 디지털 어젠더(Digital Agenda)에서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디지털 보안 기술인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 기술을 적용한 보안 칩은 데이터 조작에 대해서 현재로서 가장 뛰어난 수준의 보호를 가능하게 한다.

신분증 소지자의 개인 정보를 보안 칩에 암호화된 형식으로 저장할 뿐만 아니라 프로세싱 또한 암호화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또한 SLE 78 보안 컨트롤러는 16비트 아키텍처로서 더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므로 시민들이 국경을 통과할 때 더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이 기술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infineon.com/integrityGuard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