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차, 소방차로 활약하는 뉴 닷지 두랑고 스페셜

  • 입력 2013.10.19 14:1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파워와 실용성을 제공하는 대형 SUV 2014 뉴 닷지 두랑고 스페셜이 경찰서와 소방서 그리고 일반인 판매를 시작한다.

2014 닷지 두랑고 스페셜 서비스는 새로운 표준 8단 변속기와 연비 25mpg와 7400파운드의 견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동급 최고의 실용성을 갖춘 새로운 닷지 두랑고 스페셜 서비스는 한 번 주유로 600마일 이상을 주행할 수 있고 다양한 안전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표준 사양 이외에 헤비 듀티 브레이크 패키지, 대형 배터리, 높은 출력을 내는 220amp 발전기, 대형 워터 펌프, 엔진 오일 쿨러와 부하 레벨링 서스펜션 등이 제공된다.

실내는 시인성이 좋은 게이지 클러스터와 음성 명령 시스템 및 블루투스, USB 미디어 허브, SD 미디어 카드와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유커넥트 5.0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작동이 가능한 7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측면 객실에 대용량 수입공간이 마련됐고 플로어와 러기지에 화물용량을 추가하는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또한, 스페셜 서비스 헤드라이너와 함께 레드 및 화이트 돔 램프와 스팟 램프 배선도 갖춰진다.

화물 공간을 넓히기 위해 3열 좌석을 없앴고 2열은 독립적인 공조장치가 적용됐다. 이 밖에도 파크뷰 후방 지원 카메라, 트레일러 견인, 엔진 블랙 히터와 모바일 기능을 통한 유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키드 플레이트를 포함한 모든 옵션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자식 차체 안정성 제어장치와 경사로 밀림 방지,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SC) 등 향상된 오프로드 및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와 레디 얼러트 브레이킹 등 60여개 이상의 안전 사양과 기능을 갖추고 있다.

두랑고 스페셜 서비스는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과 8단 변속기를 표준장착하며 최대 290마력과 260lb-ft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옵션으로 장착되는 5.7 리터 HEMI V- 8 엔진은 동급 최강의 최대출력(360hp)과 최대토크 390lb-ft토크를 발휘하며 7400파운드의 견인 등급을 갖추고 있다. 연비는 23mpg 이상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