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 SUV 스콜피오 누적 판매 40만대 돌파

  • 입력 2013.09.16 09:0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 마힌드라를 대표하는 SUV 스콜피오의 누적판매대수가 40만대를 돌파했다. 스콜피오는 지난 2년 동안 연간 5만대 이상의 판매되는 등 2002년 출시 이후 11년간 인도 시장 SUV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고성능 mHawk엔진을 탑재한 스콜피오는 동급 차량에 비해 안락한 좌석과 여유있는 공간, 그리고 다양한 교통 상황에 적합한 기량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스콜피오는 인도 최초의 음성인식 기술과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기술 그리고 최초의 6단 변속 기어를 장착했으며 모터스포츠, 어드벤처, 오프로드 경주에 참가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콜피오는 현재 인도 자동차 업계에서 이례적인 200만 명 이상의 SNS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콜피오 유튜브 채널은 400만 건의 조회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스콜피오는 2002년 출시 이후부터 작년 인도의 봄베이 광고 클럽 주최 '2012 EMVIS' 동상 수상을 비롯해, 인도 올해의 자동차, 올해의 SUV로 선정되는 등 40 여 회의 수상 기록을 갖고 있다. 이 밖에도 하버드 경영학부는 스콜피오를 비즈니스의 성공사례로 채택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