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오토테마파크, '슈퍼다이큐' 한국 라운드 개최

  • 입력 2013.04.23 10:37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내구레이스대회‘슈퍼다이큐’제2라운드가 오는 5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대한민국 강원도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인제오토피아는 슈퍼다이큐 조직위원회와 5년간의 슈퍼다이큐 국내 개최에 대해 합의하고 그 시작을 올해 5월 25~26일 시즌 2번째 라운드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즌 2라운드지만 지난 21일 예정됐던 개막전이 폭설로 취소돼 5월 26일 인제오토테마파크에서 열리는 한국라운드가 사실상 개막전이 될 전망이다.

‘슈퍼다이큐’는 일본의 대표적인 내구레이스 대회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것은 2000년과 2007년에 이어 올해가 3번째다.

이번 슈퍼다이큐 한국라운드는 3시간 이상의 레이스로 진행되는 슈퍼다이큐의 일반적인 포맷에서 벗어나 1시간씩 2회의 스프린트 대회로 이루어 진다.

2013 시즌의 슈퍼다이큐 대회 중 스프린트로 진행되는 라운드는 총 7라운드 중 2개 라운드로 한국 외에도 스즈카 서킷에서 진행될 예정인 6라운드가 40분씩 3회로 진행된다.

인제오토피아에 따르면 슈퍼다이큐 한국라운드의 스프린트 형식 진행은 개장 후 첫 경기이기 때문에 타이어의 적응력 등 내구레이스 진행 적합성에 대해 실제 경기로 검증되지 않은 부분들로 인해 STO와의 합의를 통해 결정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작년도 챔피언 차량인 페트로나스 신티엄 팀의 SLS AMG GT3 등 20대 경주차량의 5월 20~21일 양일간 국내 입항이 계획돼있으며, 슈퍼다이큐 출전 팀들의 긍정적인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어 향후 더 많은 차량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슈퍼다이큐는 5월 개장하는 인제오토테마파크의 첫번째 공식 대회로, 슈퍼다이큐를 시작으로 국내외 각종 대회 및 다양한 이벤트 등 본격적인 경기장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인제오토피아에 따르면, 현재 인제 오토테마파크의 공사 진행율은 95% 이상으로 핵심시설인 트랙 공사를 완료했으며, 테마파크 주변 조경 및 주차장, 광장시설, 기타 주요 건물들 및 계측관련 시설의 마무리 작업만 남아있는 상황이다.

인제오토피아 관계자는 “인제오토테마파크의 개장 첫 대회인 슈퍼다이큐는 예정대로 개최되며, 슈퍼다이큐 외에도 공식 개장행사로 K-pop스타 콘서트 및 자동차를 활용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중”이라며 “국내 최초의 자동차테마파크인 만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로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활성화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슈퍼다이큐의 2013년도 개막전은 21~22일 양일간 일본 마야기현의 스포츠랜드 SUGO에서 3시간 주행으로 예정돼있었으나 20일 예선 진행 후 21일 폭설로 인해 경기가 취소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