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입력 2012.12.28 10:55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201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1950년 시작돼 올해로 62회째를 맞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는 전세계 48개국에서 출품된 총 500여 점이 분야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가 운송 디자인 타이어 분야의 수상작으로 결정된 것.

‘윈터 아이셉트 에보’는 기능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친환경,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필수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겨울용 타이어다.

북극곰 발톱 형상의 그루브 디자인 및 3D 커프, 보조커프 등을 적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해 최강의 주행 성능을 구현함은 물론,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겨울용 타이어의 약점이었던 연비성능을 향상시켰다는 점도 호평을 받고 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