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타임스 스퀘어 광고 `라이브 이미지 쇼’ 런칭

  • 입력 2012.12.05 11:4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타임스 스퀘어 광장의 현대차 옥외 광고판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현장 참여자들의 모습과 다양한 이미지를 합성한 인터렉티브 광고인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를 런칭했다고 5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번 인터렉티브 광고는 현대차의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작년 12월 런칭했던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에 이은 또 한번의 새로운 시도로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지난 12월 타임스 스퀘어에 있는 현대차 옥외 광고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를 런칭한 바 있다.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는 고객들의 삶 속에서 빛나는 순간을 함께 한다는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리브 브릴리언트’를 주제로 현대차는 타임스퀘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이번 광고를 준비했다.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 는 2개의 전광판 중 상단에 있는 전광판은 카메라를 통해 전광판 앞 계단에 서있는 고객들을 촬영해 보여주고 하단에 있는 전광판은 사전에 제작된 다양한 테마의 이미지들과 상단 화면을 합성한 이미지가 비춰지도록 했다

이를 통해 참여 고객들은 세계 최대의 관광 명소에서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이미지가 옥외 광고판을 통해 펼쳐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옥외 광고판에 나오는 이미지는 총 5개로 현대차를 타고 뉴욕 도시를 여행하는 드라이브 이미지, 현대 버스를 타고 뉴욕 도시를 여행하는 버스 이미지, 자유의 여신상이 되어 불꽃놀이를 즐기는 자유의 여신상 이미지, 크리스마스 장식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미지, 뉴욕 스카이 라인에서 높은 빌딩들을 구경하는 스카이 라인 이미지이다. 

이와 더불어 내년 1월에는 옥외 광고판에 자신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현대차를 타고 다양한 모험을 경험하는 영상인 ‘소셜 무비’를 런칭해 고객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는 기존 기업들이 전광판에 설치된 카메라로 단순히 고객들을 비추는데 그치는 일반적인 옥외 광고와는 차별화된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에 대한 결과물이다”라며 “이번 옥외 광고를 통해 세계 최대 관광 명소에서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값진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를 런칭한 타임스 스퀘어 광장은 세계의 상업, 금융, 문화의 중심지인 뉴욕 맨하탄에서도 가장 중심부에 있는 최고 번화거리로 하루 통행인구 150만명, 연간 통행인구 5억 5천만명에 이르는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랜드마크 장소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