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테슬라, 부분변경 '모델 3' 美에서 고객 인도 최대 두 달 연기

  • 입력 2024.01.29 13:47
  • 수정 2024.01.29 13:4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개발코드명 '하이랜드(Highland)'로 알려진 테슬라 주력 세단 '모델 3' 첫 부분변경이 이달 초 미국 내에서 공개된 이후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예상된 가운데 일부 차량 배송이 최대 두 달 뒤로 미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간으로 28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부분변경 모델 3는 이달 중 늦어도 다음 달에 미국 내 고객 인도가 예상됐지만 롱레인지 트림의 경우 예상 인도 시기가 3~4월로 돌연 연기됐다. 

테슬라는 이와 관련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은 가운데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일방적으로 이를 통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부분변경 모델 3 후륜구동 트림의 경우 이전과 동일하게 2월로 예상 인도 시기가 표시됐다. 또 가격과 사양 등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해서도 모델 3 부분변경 첫 공개 당시와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 3 부분변경 가격은 롱레인지 트림이 4만 5990달러, 후륜구동 3만 8990달러로 책정됐다. 

미국 현지 언론은 이 같은 테슬라 일부 차량의 배송 지연은 연간 판매 데이터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모델 3 부분변경이 최대 7500달러 혜택이 주어지는 인플레이션 감축법 세액 공제 대상에서 제외된 부분도 악재로 평가했다. 

한편 테슬라는 부분변경 모델 3에 더욱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하는 '퍼포먼스' 버전 또한 추가할 전망이다. 앞서 미국 내에서 해당 차량 프로토타입이 포착되며 글로벌 공개가 임박했음을 암시했다. 

부분변경 모델 3 퍼포먼스 차량은 듀얼 모터 설정을 바탕으로 약 430마력의 최고 출력과 정지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3.3초 순발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