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고보니 황당' 주차한 자동차 닥치는 대로 뜯고 긁고, 4억 원대 피해

  • 입력 2024.01.10 14:59
  • 수정 2024.01.11 09:0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캡처
영상 캡처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중고차 판매점의 야외 주차장에서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누군가 주차장에 있는 전시 차량의 범퍼와 차체 일부를 마치 쥐어뜯듯 공격해 형편없는 모습으로 망가뜨린 것.

지난해 11월, 12월 두 차례 이어진 공격으로 중고차 판매점이 입은 피해액은 무려 35만 달러(약 4억 6000만 원)에 달했다. 즉각 수사에 나선 경찰은 주변 영상을 통해 범인을 특정했다. 

경찰이 확보한 영상에는 견종 중에서도 공격성이 강한 불테리어 믹스견과 또 다른 잡종견 두 마리가 각각 다른 날 전시 차량 사이를 휘젓고 다니며 닥치는 대로 범퍼와 차체의 일부를 마구 물어뜯는 장면이 나온다. 

경찰은 "개 들이 후드 아래나 차체 바닥에 숨기 위해 주차장으로 피신한 고양이를 찾으려고 벌인 짓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기물 파손 혐의를 받는 개들은 모두 경찰에 체포가 됐다.

엄청난 액수의 피해가 발생했지만 매장 관계자는 "처음 겪는 일이지만 이 순한 개 들한테는 아무런 감정이 없다"라고 말했다. 너무 선한 표정으로 엄청난 벌인 개들 가운데 한 마리는 누군가에게 입양이 됐고 나머지 한 마리는 주인을 찾고 있다.

다만 개 들이 입힌 피해가 어떻게 해결됐는지에 대해서는 전해지지 않았다. 개 들에 의한 범퍼 파손 사고는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 이번 사례와 같이 고양이 등을 찾아내기 위해 벌이는 일 뿐만 아니라 지루함이나 굶주림,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물건을 씹는 행동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런 특성으로 유기견 또는 들개가 자동차에서 가장 부드러운 부위인 범퍼나 타이어를 파손하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조언이다.

키워드
#자동차 #범퍼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