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안면 인식으로 결제' 세계 최초 얼굴 인증 디스플레이 공개

  • 입력 2024.01.11 09:33
  • 수정 2024.01.11 09:47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콘티넨탈이 생체 인식에 기반한 2단계 액세스 제어 시스템 '얼굴 인증 디스플레이'를 11일 공개했다. 

해당 시스템은 차량 B필러 및 운전자 디스플레이 콘솔 뒤에 설치된 특수 카메라 시스템이 등록된 사용자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 문이 열리고 시동이 켜지는 방식이다. 

앞서 콘티넨탈은 차량 인테리어 완성도를 위해 세계 최초로 운전자 디스플레이 콘솔 뒤에 카메라 기술을 배치해 프레임 없는 화면 표면을 구현하고 해당 디자인으로 지난해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실내에 탑재된 생체 인증 카메라는 운전자가 시동을 걸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물론, 결제 기능 등 기타 디지털 서비스에도 적용 가능하다. 고대비의 밝은 OLED 디스플레이는 활성화된 디스플레이의 픽셀을 통해 광학 구성 요소들이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콘티넨탈 UX 사업본부 총괄 보리스 메르겔은 "사용자 경험은 기능적,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심미적 요소에 의해서도 정의된다"라며 "이러한 측면에서 콘티넨탈은 정교한 안전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완벽을 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콘티넨탈의 B필러에 내장된 얼굴 인증 기술은 자동차 키 없이도 차량 문을 열 수 있다. 특히 트라이나믹스의 시스템은 오직 인증된 운전자 인증을 통해서만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B필러 안에 장착된 특수 카메라는 등록된 이용자의 얼굴 일치 여부뿐 아니라 진짜 피부인지를 구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 내 외부 이중 인증 기능은 한층 강화된 도난 방지 시스템을 제공하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차량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동시에 아이들이 시동을 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B필러에 통합된 디스플레이는 차량 문을 여는 것 외에도 외부에서 전기차의 충전 진행 상태를 표시하는 등 운전자와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콘티넨탈이 개발한 인투비지블(In2Visible) 기술을 차량 외부에 처음 적용했으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디스플레이가 보이지 않도록 설계됐다. 

콘티넨탈 보리스 메르겔은 "콘티넨탈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 적용 영역을 내부에서 외부로 확장하고 있다. UX 포트폴리오를 외부로 확대함으로써 차량 제조사와 운전자 모두에게 직관적이고 새로운 상호 작용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