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욕도 돈이 된다' 테슬라, 자사 온라인샵에서 사이버트럭 'OMFG' 데칼 판매 

  • 입력 2024.01.08 14:5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지난해 연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첫 공개 이후 약 4년 만에 '사이버트럭' 고객 인도에 돌입한 가운데 최근 자사 온라인샵을 통해 깨진 유리창 모양 'OMFG 데칼' 판매를 시작했다.

테슬라 온라인샵을 통해 55달러, 한화 약 7만 3000원에 판매되는 사이버트럭 'OMFG 데칼'은 주로 영어권 국가에서 비속어로 쓰이는 'Oh my fucking god'을 줄인 이름이 사용되고 사이버트럭 글로벌 첫 공개 당시 방탄 유리 성능 시연 과정에서 발생한 해프닝을 풍자한 모습이다. 

앞서 테슬라는 2019년 11월, 사이버트럭 첫 공개 이벤트에서 차량의 방탄 유리가 9mm 탄환도 뚫지 못할 만큼 튼튼하다고 언급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야구공 크기 금속구를 측면 유리창에 던지는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그리고 이날 시연 행사에서 사이버트럭의 측면 유리는 허무하게 모두 파손되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머쓱해진 모습으로 해당 차량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이어가는 수모를 겪었다. 

이후 이날의 해프닝은 사이버트럭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실시된 후에도 꼬리표가 되어 따라 붙으며 차량 성능에 대한 끝없는 의문을 갖게했다. 

테슬라는 이런 사이버트럭에 OMFG 데칼이라는 추가 용품을 판매하며 세간의 비판을 풍자한 모양새다. 

해당 데칼의 추가 설명란을 통해 테슬라 측은 "사이버트럭 공개 이벤트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윈도우 데칼은 우리를 OMFG로 만든 순간을 기념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테슬라는 2023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총 180만 8581대 차량을 판매해 당초 목표 180만 대 달성과 동시에 전년 대비 38% 증가를 기록했다.

지난해 판매된 테슬라 차량 약 180만 대 중 모델 3와 모델 Y 비중은 전체에서 96%인 173만 9707대를 기록하고 이 밖에 모델 S, 모델 X, 사이버트럭 및 세미 트럭 판매는 6만 8874대를 나타냈다.

키워드
#테슬라 #데칼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