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 광저우 모터쇼에서 '양왕 e⁴' 콘셉트카 등 친환경 전 라인업 공개

  • 입력 2023.11.21 11:15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중국 BYD가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 '양왕', '오션', '덴자', '팡청바오', '왕조' 등 자사 친환경 브랜드 별 각각의 부스를 마련하고 전 라인업을 소개하며 중국 1위 친환경 완성차 브랜드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BYD는 프리미엄 브랜드 양왕의 'e⁴ 콘셉트카'와 슈퍼카 플랫폼을 소개하고, 오션 시리즈의 새로운 순수 전기 SUV '씨 라이언 07 EV'를 선보였다. 

양왕은 이번 모터쇼에서 'U8' SUV와 슈퍼카 'U9'을 전시함과 동시에 e⁴ 콘셉트카와 슈퍼카 플랫폼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e⁴ 콘셉트카는 구동, 제동, 조향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3-in-1 테크놀로지'를 통해 기존의 전통적인 조향 장치와 브레이크 시스템을 벗어난 신개념 차량이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된 슈퍼카 플랫폼은 올해 초 출시된 양왕만의 특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탄생한다. 

BYD는 이번 모터쇼에서 오션 시리즈 최초의 순수 전기 중형 SUV '씨 라이언 07 EV'를 함께 선보였다. 해양 동물을 떠오르게 하는 오션 시리즈 디자인 철학이 담긴 해당 차량은 후륜 또는 4륜 구동을 기반으로 CTB(Cell-To-Body) 기술과 iTAC(지능형 토크 제어) 기술, BYD DiSus 인텔리전트 차체 제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현재 BYD 오션 시리즈는 '돌핀', '씰' 등의 인기 모델로 구성되어 탄탄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BYD는 앞으로 생산될 오션 시리즈 차량 중 SUV는 씨 라이언(Sea Lion)으로, 세단은 씰(Seal) 라인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BYD 고급 브랜드 덴자는 여러 최첨단 기술과 함께 D9의 4인승 첫 번째 에디션인 'D9 프리미어'를 선보였다. D9 프리미어의 외관은 2개의 색상이 조화를 이룬 갤럭시 듀얼톤(galaxy dual-tone)이 적용되고 내부는 무형 문화 유산에 등재된 도금 기법으로 처리한 것이 특징이다.  

덴자는 다음달 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인 '고속 NOA(Navigate on Autopilot)' 기능을 중국 내에서 선보일 예정으로 내년 1분기에는 도심형 NOA 기능 또한 출시할 계획이다. 또 고속 NOA 기능이 지원되는 D9 프리미어 차량을 다음달 고객에게 인도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BYD 개인 맞춤형 브랜드 팡청바오도 광저우 모터쇼에서 '바오 5'를 선보였다. 최근 중국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SUV 바오 5는 하이브리드용 오프로드 플랫폼 DMO(Dual Mode Off-road)를 바탕으로 유압식 차체 제어 시스템 'DiSus-P' 등 BYD 핵심 기술이 탑재됐다. 

해당 차량에는 오프로드 콘셉트에 맞춰 5단 보호 구조와 링형 이중 보호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한층 높인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됐으며 현지에서 28만 9800위안(한화 약 5216만 원에 판매된다.  

한편 BYD는 지난 10월, 6개월 연속 사상 최대 친환경차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 한 해 동안 전 세계에 237만 대 이상의 친환경차를 판매한 BYD는 누적 생산량으로 570만 대 이상을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