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순수 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 사전예약 일주일 예상 물량 완판

  • 입력 2023.10.11 10:05
  • 수정 2023.10.11 10:35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터스 엘레트라
로터스 엘레트라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로터스자동차코리아가 엘레트라(Eletre)의 사전예약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엘레트라는 로터스 브랜드가 내놓은 최초의 SUV이자 순수 전기 하이퍼카로 75년 동안 스포츠카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갈고 닦은 핵심 원칙과 노하우를 반영해 개발했다.

로터스 라인업 가운데 가장 진보한 모델로 평가 받는 엘레트라는 국내에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112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바탕으로 최고출력이 612마력(PS)인 엘레트라 S, 최고출력이 918마력인 엘레트라 R을 통해 로터스 브랜드의 정수를 제공한다.

트림에 관계없이 20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하고, 5분 충전만으로 최대 120km(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한 첨단 배터리 충전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지난 9월 21일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엘레트라 프리뷰 행사와 함께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이번 엘레트라 사전예약은 개시 일주일만에 예상된 물량이 모두 예약되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나아가는 로터스의 변화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줬다.

로터스 에미라
로터스 에미라

로터스 브랜드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의 사전예약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에미라는 지난 6월부터 지난 10월 2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 팝업 전시와 사전예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과 미리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로터스 에미라와 엘레트라는 총 350대 이상의 물량이 확보돼 있으며 내년 초 고객 인도를 시작, 대한민국의 도로 위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에미라와 엘레트라의 사전예약을 희망하는 고객 대상으로 11월 로터스 플래그십 쇼룸 공식 오픈 전 프라이빗 라운지 관람을 진행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피치스 도원에서 진행한 엘레트라 프리뷰 행사와 사전예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에미라와 엘레트라를 통해 프리미엄 퍼포먼스 브랜드라는 새로운 모습을 수용한 로터스의 극적인 변화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