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토요타와 지엠 이은 美 3위, 견조하지만 대형 리콜 등 악재 주의해야"

  • 입력 2023.10.11 10:21
  • 수정 2023.10.11 10:3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김훈기 기자] 현대차와 기아 그리고 제네시스로 구성된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미국에서 신차 판매의 12%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도요타, 제너럴 모터스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리는 자동차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또 CNBC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미국에서 테슬라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전기차 브랜드이다. 

다만 이 같은 현대차그룹의 판매 점유율 상승과 함께 다양한 리콜 악재 역시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현지 언론을 통해 나왔다. 

현지시간으로 10일, 더 매뉴얼닷컴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자료를 인용해 올해 3월 현대차와 기아는 화재 위험으로 2019년부터 2023년 사이 생산된 57만 대 리콜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또 오일펌프에서 화재 발생 가능성에 따라 지난 8월에도 9만 2000대 차량이 리콜됐다고 보도했다. 

여기에 더해 현대차와 기아는 약 340만 대 차량에 영향을 미치는 리콜 위기를 맞고 있다고 전하고 NHTSA 보고서에 따르면 잠김방지브레이크시스템(ABS) 모듈에서 발생하는 전기 단락으로 인한 화재 가능성을 소개했다. 

또 해당 매체는 지금까지 미국 내에서 해당 결함으로 21건의 화재 신고가 접수됐지만 현대차·기아는 아직까지 이에 따른 사망자 및 부상자, 충돌 사고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J.D. 파워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와 제네시스는 이 같은 리콜 악재에도 여전히 미국 내에서 가장 신뢰받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또 테슬라, 포드,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등과 비교해 리콜 가능성이 가장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더 매뉴얼닷컴은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