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3 '한국IR대상' 대상 수상...국내 상장사 중 최다 수상 영예

  • 입력 2023.10.11 13:43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정호인 기자] 현대차가 11일 KRX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홍보관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IR대상은 2001년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 수행과 주주중시경영 실천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한국IR협의회가 주는 상이다.

수상 기업 및 개인은 전년도 7월부터 해당년도 6월까지 1년 간 성과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현대차는 적극적인 미래 경영 전략 제시 및 투자자와의 소통 강화 능력을 높이 인정받았고 이번 수상으로 총 5회 대상을 받아 국내 상장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올해 6월 ‘2023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중장기 전동화 전략 ‘현대 모터 웨이’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2030년 전기차 2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현대 모터 웨이’ 실행을 위한 중장기 투자 및 자본운영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투자 확대와 주주환원 제고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앞서 4월에 1분기 경영실적과 함께 분기 배당 실시, 배당 성향 25% 이상 설정, 향후 3년 간 자사주 매년 1% 소각 등의 ‘중장기 주주 환원 정책’도 발표했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작년 8월 미국, 영국, 일본 등 해외 지역에서 국내 상장사 중 최초로 ESG 경영 성과를 알리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한 활발한 IR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IR 활동과 주주 친화 정책 고도화를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