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한마음재단, 임직원 및 대학생 멘토 취약계층 아동 코딩 교육 지원

  • 입력 2023.08.27 09:1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25일, 지엠 한국사업장 기술연구소에 대학생 멘토 10여명을 초청해 기업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 날 행사에 참석한 GM 연구개발법인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뒷줄 중 맨 왼쪽에서 세번째)과  대학생 및 지엠 임직원 멘토들의 모습.
한마음재단은 지난 25일, 지엠 한국사업장 기술연구소에 대학생 멘토 10여명을 초청해 기업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 날 행사에 참석한 GM 연구개발법인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뒷줄 중 맨 왼쪽에서 세번째)과  대학생 및 지엠 임직원 멘토들의 모습.

[오토헤럴드=김흥식 기자]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지원,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코딩 교육은 지엠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엠 STEM 프로그램에는 인천지역 취약계층 초등 및 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 달부터 다음달까지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코딩 교육은 동화를 재구성해 진행하며 스토리보드 작성부터 프로젝트 완성까지 흥미롭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IGC 대학생 및 지엠 임직원 20명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원활한 교육을 돕고 미래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25일, 지엠 한국사업장 기술연구소에 대학생 멘토 10여명을 초청해 기업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지엠 연구개발법인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사장과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우리 미래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대상으로 STEM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됐다"라며 “STEM 프로그램이 우리의 미래 환경에서 사회가 직면하게 되는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들의 멘토로 활동하며 이번 기업 탐방에 참여한 대학생 김광현씨는 “이번 STEM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나의 재능을 나누고,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다.

한마음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지역사회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며 GM의 주요 행동양식인 다양성과 형평성, 포용성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