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트렌드] 쉐보레 볼트 EV · 볼트 EUV 생산 중단, 12월로 '한 달 더 연장'

  • 입력 2023.08.14 09:45
  • 수정 2023.08.14 10:42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모터스가 쉐보레 볼트 EV와 볼트 EUV 생산을 오는 11월 7일로 예정한 가운데 최근 이를 당초 계획보다 한 달 더 늘린 12월까지 연장 생산할 계획이다. 

현지시간으로 13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제너럴모터스는 볼트 EV와 볼트 EUV 생산을 한 달 더 연장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미시간주 오리온 타운십 공장에서 생산되는 이들 차량은 신형 전기 SUV와 픽업트럭으로 판매 라인업을 재편하며 자연스럽게 단종 수순을 밟게 됐다. 

제너럴모터스는 2025년까지 30종 이상의 전동화 모델 출시와 연산 100만 대 생산을 계획 중이다. 

지난해 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통해 볼트 EV, 볼트 EUV 생산 물량을 올해 7만 대로 늘려 잡은 제너럴모터스는 다만 이들 차량의 계속된 리콜과 판매 중단 여파로 단종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일부 외신에 따르면 제너럴모터스는 차세대 볼트 EV 출시를 여전히 계획하고 있고 해당 모델은 회사의 최신 파워트레인과 배터리를 기반으로 제작될 전망이다. 

메리 바라 제너럴모터스 CEO는 지난달 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뛰어난 경제성과 주행 거리 등 고객이 기대하는 기술을 완벽하게 갖춘 차세대 볼트가 곧 선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볼트 #볼트EV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