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전기차 판매 1위를 향한 뜻밖의 경쟁" 타임지, 세계 100대 기업에 기아 선정 

  • 입력 2023.06.22 09:5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현지시간으로 20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기아 미국판매법인(기아 아메리카)을 꼽았다. 

타임은 올해 100대 기업 중 혁신자(Innovators) 부문 리스트 상위에 기아 이름을 올리고 '미국 전기차 판매 1위를 향한 기아 아메리카의 뜻밖의 질주'라는 제목의 소개 기사를 실었다.

해당 매체는 테슬라가 미국 전기차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레거시 완성차 업체 중 누가 이를 따르게 될지 관건이라고 소개하고 기아 아메리카는 지난해 EV6를 출시하며 연간 판매 신기록을 달성하고 연중 대부분의 기간 미국 전기차 판매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기존 저가형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롭게 시장을 개척하는 부분을 강조하며 윤승규 기아 아메리카 CEO 인터뷰를 소개했다. 

윤 CEO는 해당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기아차에 타면 그들이 기억했던 기아차가 아니라서 놀란다"라고 언급하고 지난해 구매자 60%가 브랜드 신규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 윤승규 CEO는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존경받는 리더 중 하나가 되고 싶다"라며 "IRA와 관련해 우리 사업에 부정적 영향을 준 것은 맞지만, 리스차 세액 공제 덕분에 부정적 영향을 점진적으로 극복하고 목표 궤도에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 외에도 중국의 BYD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거물'(Titans)' 분야에 이름을 올리고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과 SK그룹도 '거물' 기업 명단에 포함됐다. 

키워드
#기아 #타임즈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