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 기대' 르노의 차세대 쿠페형 플래그십 SUV '라팔' 완전 공개

  • 입력 2023.06.19 10:4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르노 자동차가 E-테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새로운 쿠페형 플래그십 SUV '라팔(Rafale)'을 완전히 공개했다. 

'오스트랄'과 '에스파스' 등 기존 SUV 라인업에 합류하는 르노 라팔은 플래그십 모델로 더욱 매끈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E-테크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파워트레인 효율성이 주요 특징이다.

내년 여름 글로벌 공식 판매가 예고된 라팔은 르노 CMF-CD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되어 스포티한 실루엣과 여유로운 공간 활용성을 나타낸다. 오스트랄보다 약 200mm 더 긴 전장을 비롯해 10mm 낮은 전고, 전폭은 40mm 더 여유롭다. 

외관 디자인은 선명한 캐릭터 라인과 경사진 루프 라인, 강력한 숄더 라인을 특징으로 전면에는 새로운 스타일의 LED 헤드램프가 탑재되고 유니크한 그린하우스 등 곳곳에 스포티한 요소가 결합됐다. 

실내는 기존 오스트랄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더욱 고급스러운 소재가 사용되고 센터 디스플레이에는 구글이 설계한 소프트웨어의 삽입을 통해 보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르노 디자인 디렉터 질 비달은 "라팔 프로젝트는 쿠페형 SUV 제작을 위해 시작된 게 아니라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플래그십 모델로 시작됐다. 우리는 슈팅브레이크에서 세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케치를 거쳤고 소비자가 좋아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르노 라팔 파워트레인은 기본 모델에 1.2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해 최고 출력 197마력을 발휘한다. 해당 엔진 구성은 앞서 오스트랄을 통해 선보인 바 있으며 라팔의 경우 60mpg, 105g/km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나타낼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상위 모델의 경우 후륜에 전기 모터가 추가되어 4륜 구동 시스템을 구성하고 더 큰 배터리팩 탑재로 전기 주행가능거리의 확장과 296마력의 최고 출력으로 보다 역동적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해당 모델은 전후륜에 맥퍼슨 스트럿과 멀티 링크 서스펜션 조합으로 르노는 라팔을 위해 특별 조정된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일정 수준의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스포티한 설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회전반경을 줄이고 고속 안정성 향상을 위해 3세대 4 콘트롤 어드밴스트 4륜 조향 시스템을 탑재했다. 

한편 르노 라팔은 2024년 봄 유럽 판매를 시작하고 여름께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가 예정됐다.   

키워드
#르노 #라팔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