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스즈키와 `글로벌파트너십 MOU’ 체결

  • 입력 2012.11.01 12:48
  • 기자명 김영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일본 5대 자동차 메이커인 스즈키 및 기계플랜트 분야 대표기업인 히타치조선과 `부품소재 글로벌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같은 날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파트너십(GP) 2012 상담회` 성과 발표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코트라 오영호 사장,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해 히다치조선 과 스즈키 측의 해외조달 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 대기업과 한국 중소기업간에 단순한 납품관계를 벗어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시장에서의 양국기업간 동반성장을 촉진하려는 목적에서 추진됐다.

코트라는는 향후 양국 기업간 협력을 가속화 하기위해 R&D 자금 연계, 물류 서비스 지원 등 일본기업에게 적합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GP Korea 2012 상담회에서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과 인도, 중국 등 신흥국의 60여개 글로벌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국내기업 300여개사와 활발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경기회복 지체로 최근 글로벌기업들의 부품소재 공급망을 재편하려는 움직임이 확대되면서 관련 국내외 기업들의 참여가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전체 참가 글로벌기업 중에 일본기업이 40%를 차지하는 등 일본기업의 한국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이 눈에 띈다.

코트라 김병권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번 MOU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중소기업과 일본 대기업이 상생 협력하는 좋은 모델로서 일본 대기업은 지속적으로 글로벌시장에서 완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일본 외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부품을 조달받을 수 있으며 한국 중소기업은 일본기업의 높은 요구수준을 맞추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