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美`스포트라이트 어워즈`5개 부문 수상

  • 입력 2012.10.30 11:1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ㆍ기아차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인 ‘2012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속가능성ㆍCSR보고서’ 부문 대상과 ‘단행본’ 부문에서 은상을, 기아차는 ‘매거진&뉴스레터’ 출판물 부문 대상과 ‘매거진&뉴스레터’ 웹 부문 및 ‘소개 책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경연대회로 올해는 세계 24개국에서 1500여 개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였다.

현대차는 지속가능보고서 ‘The Road To Sustainability’로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기업 ‘지속가능성ㆍCSR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속가능보고서를 통해 현대차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드러냄으로써 이해관계자가 현대차에 대한 균형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현대차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명료하고 독창적인 메시지 전달력, 주요 정보에 대한 독자들의 접근성 등이 매우 뛰어난 세계 최고 수준의 보고서”라며 극찬을 했다. 

또한, 현대차는 차량 개발 에피소드를 담은 ‘R&D 스토리 i30’로 이번 경연 대회 ‘단행본’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97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은상을 수상했다.

기아차도 3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기아차의 사보 ‘기아월드’는 ‘매거진&뉴스레터’ 출판물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으며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특별상인 ‘가장 매력적인 매체상’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기아월드’는 출품작 중 최고 100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종합평가에서 9위를 차지하며 한국에서 출품된 매체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기아월드’는 매월 발행되는 기아차의 사내 간행물로 직원간의 소통을 도울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직원들은 물론, 직원 가족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심사위원단은 “기아월드는 출품된 여러 매체 중 한 눈에 띌 정도로 첫인상이 강렬한 매체라며 독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전달력이 매우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MOVE’는 대화형 PDF(Interactive PDF)를 통해 지면에서 전달하지 못한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하는 혁신적인 형태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으며 ‘매거진&뉴스레터’ 웹 부문 금상을, 기아차 브로셔 ‘What drives our success?’는 독창적인 스타일로 기아차의 성공과 그 원동력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기업 ‘소개 책자’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현대ㆍ기아차의 발전상을 사내외 부분에서 모두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현대ㆍ기아차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알리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