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내믹한 왜건, BMW 뉴 3시리즈 투어링 출시

  • 입력 2012.10.30 10:5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는 30일, 다이내믹한 성능과 우아한 디자인, 향상된 실용성과 승차감이 완벽히 조합되어 프리미엄 스포츠 왜건 영역에서 독보적인 정체성을 자랑하는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에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BMW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어느 각도에서도 하나의 금형에서 잘라낸 것 같은 완벽한 디자인 비율을 발휘하는 모델로 완만한 곡선의 루프 라인과 후면으로 길게 이어진 사이드 윈도우, 짧은 오버행과 BMW 특유의 긴 휠베이스 등을 통해 고유의 캐릭터를 보여준다.

차체는 전장 4624mm, 전폭 1811mm, 전고 1429 mm로 투어링 모델의 장점인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특히 트렁크 용량은 동급 최대를 자랑하는 495리터로 40:20:40 비율의 분할 접이식 뒷좌석 시트를 접으면 최대 1500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열리는 테일 게이트와 별도로 열리는 리어 윈도우, 높이가 지면으로부터 62cm로 낮아 화물 적재가 더욱 용이한 트렁크 문턱, 별도의 파티션 네트와 트렁크 바닥 아래에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한 러기지 컴파트먼트 커버 등은 화물과 레저 장비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 야외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편리함을 준다.

2.0리터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BMW 뉴 320d 투어링은 최대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7.1초에 주파한다. 아울러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과 스탭트로닉 8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해 1등급인 복합 연비 17.5Km/l(고속: 20.4 / 도심: 15.7 / 신연비 기준)의 정부 공인 표준 연비를 실현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10g/km을 나타낸다.

BMW 뉴 320d 투어링 M 스포츠 패키지는 BMW 뉴 3시리즈 고유의 파워풀한 역동성을 실현한다.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섬세하게 균형 잡힌 차축 무게 배분 등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한 차원 높였다. 한편, 18인치 스타 스포크 M 휠과 차고를 10mm 낮춰주는 M 스포츠 서스펜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BMW 뉴 3시리즈 투어링은 다양한 첨단 편의 장치들을 탑재해 주행의 또 다른 즐거움과 안전을 보장한다. 이를 실현하는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의 최신 기술들은 탁월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운전자와 자동차, 외부 공간과의 정보 교환을 매우 지능적이고 선택적으로 조율해준다.

대표적인 첨단 편의 기능 중 하나인 최신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선명한 해상도로 윈드스크린에 반사시켜 운전자의 시야 범위 내에 띄워준다. 라인업에 따라 주행 속도와 더불어 제한 속도, 추월 금지 표시 등도 나타나며 또한, 운전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내비게이션의 길 안내 및 각종 경고 메시지도 볼 수 있다. 현재 매우 다양한 종류의 정보들이 BMW 뉴 3시리즈 라인업에 제공되고 있어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수 있는 정보의 양도 그만큼 전례 없는 수준으로 늘어났다.

또한, 액티브 프로텍션(Active Protection) 안전 패키지는 교통 사고로 인한 탑승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액티브 프로텍션은 차량이 출발하면 곧 활성화되어, 만약 충돌이 예상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프론트 시트 벨트를 팽팽하게 잡아당기고 사이드 윈도우와 선루프를 닫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 시스템은 충돌 위험을 감지하고 충돌이 불가피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준다.

이 밖에도 DTC(Dynamic Traction Control)와 DSC(Driving Stability Control), 런플랫 타이어 등을 기본으로 장착해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열차단 세이프티 글라스와 후면 윈드 스크린 개폐 기능, 12GB 하드 디스크가 내장된 iDrive 시스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한 보이스 컨트롤, PDC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주차 경보 시스템과 후방 카메라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BMW 뉴 3시리즈 투어링은 현재 5세대 모델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프리미엄 투어링 세그먼트를 이끌어 온 독보적인 모델이다”라며 “이번 뉴 3시리즈 투어링 모델은 고유의 실용성은 물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으로 국내 투어링 시장의 새로운 개척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MW 뉴 3시리즈 국내 소비자 가격은 320d 투어링과 M스포츠 패키지가 각각 5070만원, 585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