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수록 탐나는 미래형 세단?" 현대차, 신형 엑센트 티저 영상 첫 공개

  • 입력 2023.03.14 15:3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2월, 판매 부진을 이유로 4세대 모델을 끝으로 국내 시장에서 단종된 현대자동차 소형 세단 '엑센트'가 일부 국가에서 여전히 판매를 이어가는 가운데 오는 21일, 인도에서 6세대 완전변경모델로 가장 먼저 출시된다. 

현대차는 최근 인도법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지에서 '베르나(Verna)'로 판매되는 신형 엑센트 티저 영상 2편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사전 마케팅에 돌입했다. 해당 영상에서 현대차는 신형 엑센트의 전후면 디자인 변화를 강조하고 동급 경쟁 모델 대비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첨단 사양의 탑재를 부각시켰다. 특히 현대차는 신형 엑센트를 '미래형 세단'이라고 밝히고 이전 대비 향상된 상품성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6세대 완전변경모델로 출시되는 신형 엑센트는 전면부 차폭을 강조한 가로형 LED 램프의 신규 탑재로 앞서 국내 출시된 신형 그랜저 그리고 곧 출시를 앞둔 신형 쏘나타, 아반떼 등 현대차 세단 라인업과 디자인 정체성을 공유한다. 

또 측면부는 투싼을 연상시키는 삼각형 구조의 캐릭터 라인과 크롬 마감된 C필러, 루프에서 트렁크 리드로 연결된 날렵한 라인 등을 통해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깔끔한 램프 디자인과 함께 날카로운 트렁크 리드를 포함하고 전면부와 통일감을 강조한 가로로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신형 엑센트 실내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버튼 터치로 전환되는 HVAC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용 디스플레이도 자리한다. 

신형 엑센트 파워트레인은 1.5리터 터보 GDi 엔진과 1.5리터 MPi 사양으로 구성되고 각각 160마력, 113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한다. 여기에는 또한 6단 수동 혹은 자동변속기 그리고 7단 DCT 변속기 중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 신차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열선 및 통풍 시트, 보스의 8-오디오 시스템 등 편의 사양 또한 추가된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신형 엑센트의 사전계약을 시작했지만 가격 세부 정보는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