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 이상의 상품성' 현대차 7세대 부분변경 아반떼 출시… 최고가 3203만 원 책정

  • 입력 2023.03.13 08:34
  • 수정 2023.03.13 15:01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간판급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7세대 부분변경모델로 새롭게 출시됐다. 신차는 전후면 디자인 변경과 함께 동급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 등 편의 및 안전 사양 업그레이드 통해 상품성을 향상시킨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현대차는 준중형 차급을 뛰어넘는 강한 존재감의 '더 뉴 아반떼'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형 아반떼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했다. 

외장 컬러는 메타 블루 펄,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3종의 새로운 색상과 함께 어비스 블랙 펄, 아틀라스 화이트,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플루이드 그레이 메탈릭, 아마존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등 총 9종의 풍부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내장 또한 여유롭고 아늑한 운전자 중심 공간에 바이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신규 색상 세이지 그린과 함께 블랙 원톤, 캐쉬미어 베이지 등 3종의 컬러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한 선택을 가능케한다. 

이 밖에 신차는 고강성 경량 차체, 동급 최초로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한 8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또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경고, 차로 유지 보조 등 주행 환경을 스스로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사고를 막고 주행 편의를 높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제공했다. 

아반떼는 성능과 연비가 뛰어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등 총 3개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되고 N 라인 및 고성능 N 모델은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신차에는 동급 최초로 '디지털 키 2 터치'를 적용해 스마트폰 차량제어 및 공유 범위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까지 확대함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이 디지털 카라이프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급 최초로 주행 상황을 녹화할 수 있는 빌트인 고해상 기록 장치 '빌트인 캠'을 탑재하고 시동 오프 후 에어컨 내부를 말려주는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폰 무선 충전, C 타입 USB 충전 포트,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편의기능을 확대했다. 

신형 아반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스마트 1960만 원, 모던 2256만 원, 인스퍼레이션 2671만 원이며, LPI 1.6 모델 스마트 2099만 원, 모던 2394만 원, 인스퍼레이션 2797만 원, 하이브리드 1.6 모델 스마트 2578만 원, 모던 2820만 원, 인스퍼레이션 3203만 원부터 시작된다. 

키워드
#아반떼 #신차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