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 '박준의ㆍ박준성' 현대차 주니어 드라이버 선정...올해 국제 대회 데뷔

  • 입력 2023.03.10 08:49
  • 수정 2023.03.10 09:0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소속 박준의(17세. 사진 왼쪽)와 같은 팀 박준성(27세. 사진 오른쪽)이 현대차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첫 번째 참가 선수로 결정됐다. 두 선수는 올해 국제 무대에 데뷔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10일,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드라이버 양성을 위해 진행 중인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의 최종 선발 선수에 박준의와 박준성 선수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현대 N 페스티벌'에 참가한 8명의 주니어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심층 평가와 전문가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 무대에 데뷔할 최종 인원을 작년 하반기에 선발했다.

작년 9월에는 초대 WTCR 챔피언인 '가브리엘 타퀴니(Gabriele Tarquini)'와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HMSG) 소속 TCR 개발 수석 엔지니어가 방한해 직접 대회 참가 중인 8명의 선수들의 잠재력과 가능성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선발된 두 선수의 국제 무대 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준의는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TCR 이탈리아에 풀 시즌 참가할 수 있도록 현대 성우 쏠라이트, 한국타이어와 후원 협약식을 맺고 함께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박준성은 오는 5월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한국을 대표하는 레이싱 드라이버로 데뷔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9일 코엑스에서 '현대 N 페스티벌' 참가팀과 선수들을 비롯해 현대차 임직원 및 동호인 약 7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 최종 선발 선수 공개와 2022년 시상식 및 2023년 시즌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Till Wartenberg. 사진 가운데) 상무는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기원하고 젊은 드라이버들의 국제 무대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인 주니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한국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