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루프 길이가 1.33m' 르노 신형 에스파스 7인승 SUV 변신하고 28일 공개

  • 입력 2023.03.13 10:58
  • 수정 2023.03.13 11:00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르노 브랜드가 지난해 콤팩트 SUV '카자르' 후속격 모델로 '오스트랄'을 유럽 시장에 출시한 가운데 간판급 MPV '에스파스(Espace)' 차세대 모델 역시 오스트랄 기반 3열 SUV로 선보일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1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르노는 80년대 MPV 또는 미니밴으로 판매되던 에스파스를 다음 세대에서 과감한 차체 변형을 통해 중형 SUV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다. 

외신은 에스파스 후속격 모델이 오스트랄을 기반으로 한 중형 SUV로 출시되고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해당 차량 내에는 1.33m 길이의 양산차 중 가장 긴 파노라마 선루프가 탑재된다고 전했다. 

또 신형 에스파스 실내는 앞서 출시된 오스트랄과 유사한 대시보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조를 갖춘 현대적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스파이샷을 바탕으로 에스파스 후속 모델 디자인은 오스트랄과 상당 부분 닮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 LED 헤드램프는 그릴 쪽으로 확장되고 대형 범퍼와 공기 흡입구, 라인을 강조한 후드 등으로 르노 신규 디자인 언어 '센슈얼 테크'를 적용한다. 또한 SUV 특성을 강조한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도 새롭게 자리한다. 

에스파스와 오스트랄은 모두 CMF-CD 플랫폼을 공유하고 에스파스의 경우 오스트랄보다 차체가 190mm 더 길고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는 또 다른 닛산 X-트레일 보다도 소폭 긴 모습이다. 참고로 오스트랄 차체 크기는 전장 4.51m, 전폭 1.83m, 전고 1.62m에 휠베이스 2.67m로 트렁크 공간은 사양에 따라 500~575ℓ를 나타낸다. 

한편 외신은 에스파스 후속격 모델이 오스트랄을 기반으로 한 대형 SUV로 출시될 경우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6단 수동 또는 엑스트로닉 변속기 탑재를 전망했다. 또 신형 에스파스는 오는 28일 내외부 디자인 및 스펙이 모두 공개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