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노인을 위한 보행 보조 장치 개발

  • 입력 2012.07.31 11:0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는 지난 7월 NCGG(National Center for Geriatrics and Gerontology, 노인학과 노인병을 연구하는 국립센터)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을 위한 보행 보조 장치 개발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혼다가 개발한 보행 보조 장치는 걷기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을 고려해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8월 말부터 진행 될 NCGG프로그램은 NEDO(New Energy and Industrial Technology Development Organization, 새로운 에너지 및 산업 기술 개발 기구)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서비스 로봇 응용 분야 발굴' 프로젝트를 통해 시작됐다. NEDO프로젝트 목표는 서비스로봇의 안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개발하는 것이다.

NCGG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해 사람들의 걷기능력이 떨어지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오부 아

 
이치 현에 있는 레소라 오부 쇼핑몰에 위치한 노인 건강증진 및 질병방지 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혼다는 NCGG측에 쇼핑몰 내부와 특별히 지정된 보도 위에서 사용할 보행보조 장치40개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장치를 사용한 후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보행 보조 장치를 착용한 노인들이 주변에 도움 없이 스스로 걸을 수 있도록 추가 연구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