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클라우드 전문 경력 사원 채용 공고...온라인 접수

  • 입력 2020.09.27 09:3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ㆍ기아차가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 선발에 나선다. 현대ㆍ기아차는 오는 28일 각 사 채용 홈페이를 통해 모빌리티서비스 IT기획, 클라우드 플랫폼 설계 및 개발, 클라우드 IT 서비스 개발 등 3개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직무는 클라우드 아키텍트, S/W 개발자, PM(Product Manager) 등이며 채용 규모는 수십 명 수준이다. 현대ㆍ기아차는 이번 채용에 앞서 관련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클라우드 기술 경쟁력을 글로벌 톱 수준으로 강화해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기존 ICT기술사업부를 클라우드기술사업부로 변경하고 사업부 산하는 카클라우드서비스개발실, 클라우드아키텍처실 ,카클라우드플랫폼개발센터 등 3개 부서로 개편했다. 현대ㆍ기아차는 사내 개발 중심 문화를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들이 분야별 기술 전문성을 높이는데 몰입할 수 있게 하고, 조직 간 협업 시너지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ㆍ기아차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 관련 우수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작년 10월 출범한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인 ‘디벨로퍼스’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 커넥티비티, 모빌리티, AI/빅데이터 등 사업의 상당 부분을 자체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해 관련 인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