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코로나19 뚫고 역대 최단 49일만에 1만대 출고

  • 입력 2020.04.24 09:06
  • 수정 2020.04.24 09:2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가 지난 21일 회사 사상 최단 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

24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이는 영업일수 기준 49일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르노삼성이 출시한 신차 중 가장 짧은 기간에 누적 출고대수 1만대를 넘어선 것이다. XM3는 공식판매 첫 달인 지난 달 5581대를 출고한 데 이어 4월 영업일수 기준 13일만에 4419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의 이전 최단 기간 출고 1만대 돌파 기록은 SM6로, 당시 출시 후 영업일수 기준 61일 만에 누적 판매 1만대를 기록한 바 있다.

무엇보다 XM3는 SM6가 출시된 2016년 당시의 중형세단 시장보다 훨씬 더 경쟁이 치열한 현재의 소형 SUV 시장에서 더 빠른 속도로 1만대 출고를 기록하며, 르노삼성의 판매 실적을 견인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XM3는 사전계약 시작(2월 21일)과 동시에 인기몰이를 해왔으며, 단 12일만에 사전 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 공식 출고 시점(3월 9일)까지 일찌감치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으며, 최근 출시 한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르노삼성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XM3의 인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르노삼성은 전시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전체 구매 고객 중 약 15 %가 온라인 청약을 통해 XM3를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르노삼성은 전국 영업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XM3 100대 출고를 달성한 대리점들에게 축하메시지와 격려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대리점 직원들 대상으로 XM3 기념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XM3는 새로운 감각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탄탄한 주행성능을 앞세워 빠른 속도로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XM3는 세단과 SUV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유의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XM3는 소형 SUV지만 2720mm에 이르는 넉넉한 휠베이스로 준준형 세단과 동일한 수준을 자랑한다. 또, 동급에서 가장 낮은 차체높이에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로, 매끄러운 세단의 매력과 SUV다운 프로포션을 절묘하게 결합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을 앞세운 소형 SUV답게 전체 구입고객 중 고성능 ‘TCe 260’엔진 선택 비중이 무려 89%에 달했다. ‘TCe 260’모델의 최상위 트림인 RE 시그니처를 선택한 고객 또한 85%로 XM3의 프리미엄 디자인에 이어 뛰어난 주행성능과 편의기능이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키워드
#르노삼성 #XM3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