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드러난 포드의 소형 SUV '베이비 브롱코'

  • 입력 2018.11.14 07:13
  • 기자명 정호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를 기반으로 한 포드의 신형 SUV 베이비 브롱코(Baby Bronco)가 모습을 드러냈다. 베이비 브롱코가 노출될 자리는 최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포드 딜러 컨퍼런스였다.

포드가 향후 출시될 신차 라인업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베이비 브롱코가 나온 스크린의 영상을 누군가 촬영해 공개한 것. 베이비 브롱코는 포드가 오는 2020년 공개 예정으로 있는 SUV다.

일각에서는 스크린 캡처 이미지에 등장한 모델이 레인저를 기반으로 한 풀 사이즈급 브롱코라고 주장했지만 공개된 티저와 콘셉트를 비교했을 때 그 보다 작은 포커스 기반의 베이비 브롱코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 지배적이다.

포드는 베이비 브롱코의 존재 여부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포드는 대형 픽업과 SUV에 집중된 라인업을 고민하고 있어 에코스포츠와 이스케이프의 중간에 위치할 SUV가 필요한 만큼 베이비 브롱코의 등장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브롱코는 1966년 처음 생산돼 SUV와 픽업, 컨버터블, 로드스터 등 다양한 모델로 판매됐으며 1996년 단종이 됐다. 포드는 오는 2020년까지 전체 라인업의 75% 교체 계획을 갖고 있으며 이에 맞춰 픽업 트럭 레인저와 함께 브롱코도 최근 미시간 공장에서 재생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