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럭셔리 세단 뉴 300C Prestige 출시

美 세단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 탑재

  • 입력 2012.06.11 10:30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300C 라인업에 인테리어와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크라이슬러 뉴 300C Prestige가 11일 출시됐다. 장인의 손길로 탄생한 뉴 300C Prestige의 인테리어는 워즈 오토가 선정한 ‘2012년 10 베스트 인테리어’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아메리칸 세단 최초로 적용한 8단 자동 변속기에 기존에 없었던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터, 스포츠 모드 등이 추가돼 뛰어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뉴 300C Prestige 인테리어는 대시보드, 센터 콘솔 사이드와 도어 패널 등 곳곳에 페라리, 마세라티와 같은 이탈리아 최고급 차량에만 적용되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폴트로나 프라우의 폴리뇨 가죽을 사용했다.

 

탑승자의 시각적 만족감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촉감과 은은한 고급 가죽 냄새에서 비롯한 후각까지 만족시킨다. 수작업을 거쳐 원재료인 나무의 아름다움을 더욱 부각시킨 내추럴 포어 모카 우드 트림도 실내 전체의 고급감을 더욱 뛰어나게 해준다.

뉴 300C Prestige의 전면은 크라이슬러의 새로운 프로그레시브 윙 엠블럼과 크롬 프론트 그릴, ‘C’자를 형상화한 LED 등이 적용됐다. 20인치 고광택 알루미늄 휠과 함께 도어 핸들, 전후 범퍼, 전면 그릴 등에 새틴 크롬 액센트를 적용해 300C 특유의 당당한 모습을 완성했다.

인테리어에는 크롬 액센트 링을 통해 세련된 멋을 더한 스티어링 휠과 주행 중에도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패들 시프터가 새로 적용됐다. 전 좌석 시트와 도어 및 센터 콘솔 암레스트에는 프리미엄 나파 가죽이 사용됐고 실제 메탈을 이용한 크라이슬러 클래식 아날로그 시계도 적용됐다. 인테리어 색상은 블랙과 투 톤 모카치노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3.6ℓ Pentastar V6 엔진과 아메리칸 세단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286마력의 최고 출력과 36.0kg 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새롭게 추가된 스포츠 모드를 통해 스포티한 드라이빙이 가능해졌다. 8단 자동변속기는 정숙성과 가속성능의 개선은 물론 컴팩트하고 경량화한 설계 구조로 9.7km/ℓ의 공인연비와 241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자랑한다.

 

크라이슬러의 독보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8.4인치 터치스크린의 유커넥트 미디어 센터는 오디오 컨트롤 기능은 물론, MP3 및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지원, 한국형 3D 내비게이션 및 DMB 등을 지원한다.

506와트 프리미엄 Alpine 9-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은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해주는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스티어링 휠 열선, 앞/뒤 좌석 열선 시트와 앞 좌석 통풍시트, 냉온장 앞좌석 컵홀더, 전동 거리 조절식 페달, 리어 윈도우 선쉐이드, 무릎 에어백 등 일상 주행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필요한 편의 사양들을 대거 적용했다.

차량의 움직임과 주변 교통량을 자동으로 감지해 헤드램프의 조도와 높낮이, 좌우 조사각을 조절해주는 스마트빔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 전자식 주행 컨트롤 (ESC), ABS를 포함한 첨단 주행안전 및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전방 추돌 경고장치 (FCW), 전후방 주차보조 센서인 파크센스 (ParkSense™)와 가상 후진 경로가 표시되는 파크뷰 (ParkView) 후방카메라, 멀티스테이지 스마트 에어백, 전 좌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을 탑재하는 등 총 65가지 이상의 편의 및 안전 사양도 적용됐다. 뉴 300C Prestige의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 포함 61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