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한국 출시 예상되는 쿠페형 SUV 아르카나 공개

  • 입력 2018.08.30 09:30
  • 수정 2018.08.30 10:10
  • 기자명 마이클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가 자사의 최신형 쿠페 SUV를 러시아 모크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르노에게 러시아는 매우 중요한 시장인데 시장 규모로만 보면 2번째일 정도. 이 시장에서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나가기 위해 특히 인기가 높은 쿠페 스타일의 크로스오버를 공개한 것이다.

차급은 준중형급으로 차명은 ‘아르카나’다. 이미 판매하고 있는 캡처와 더스트 등에 활용한 ‘B0’플랫폼을 개량해 ‘B0+’로 개발되었다. 동급의 모델로는 메르세데스 벤츠 GLE 쿠페나 BMW X4 등이 대표적이다. 쿠페형 SUV에 맞게 벨트라인이 상당히 높고 루프라인은 미려하게 떨어지는 등 디자인의 전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쿠페형 SUV는 당당한 자세를 연출하기 위해 휠과 휠 하우스를 큼지막하게 만드는 것이 통상적인데, 아르카나 역시 휠 아치가 크고 19인치 휠로 낮고 넓은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 아르카나는 양산형이 아닌 ‘쇼 카’라서 인테리어 사진은 공개하지 않았다. 더불어 제원 등 파워트레인 정보도 여전히 베일에 가려져 있다.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보도에 따르면 아르카나의 데뷔시기는 2019년 상반기로 러시아 시장이 가장 먼저 출시된다. 이후 중국과 라틴아메리카와 한국 등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과 북미에는 아직 계획이 없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