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단 한 대 뿐인 車, BMW 쿠페

  • 입력 2012.05.28 08:4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는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코치빌더 회사인 자가토(Zagato)가 멋진 창조물을 27일(현지시간) '2012 콩코로스 델레간차 빌라 테스테(The 2012 Concorso d’Eleganza Villa d’Este)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Z4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BMW 자가토 쿠페'는 독일에서 운행될 수 있도록 테스트를 거쳤으며 강렬한 붉은색에 5 스포크의 19인치 휠, 그리고 환상적인 보디라인으로 재 해석됐다.

 

BMW 자가토 쿠페의 전체 외관은 수작업으로 이뤄졌으며 자트코의 최고 전문가들이 공기역학과 성능을 고려한 최고의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

BMW는 "자가코와 함께 한 작업은 환상적인 것이었다"며 "개방적이고 건설적인 대화와 그들의 풍부한 경험,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감각으로 세상에 단 한대 밖에 없는 특별한 BMW를 만들어 냈다"고 말했다.

자가토는 1919년 설립된 코치빌더 전문업체로 이탈리아 특유의 감각으로 세계 최고, 유일의 자동차를 만들기로 유명하다.

 

한편 코치빌더는 1600년대 마차를 만드는 장인들에서 유래한 것으로 양산 자동차를 베이스로 외관과 인테리어를 수작업 등을 통해 독특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콩코로스 델레간차 빌라 테스테는 세계 최고의 명성과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클래식카들을 전시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