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레거시,일본 신차평가..안전성 입증

  • 입력 2012.04.30 10:15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바루코리아는 스바루의 대표 중형세단 레거시가 일본 신차 평가 프로그램인 JNCAP의 2011 신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 ‘파이브 스타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JNCAP은 일본 국토교통성산하 자동차사고대책기구인 NASVA가 주관하는 안전성 종합 평가로 매 회계연도마다 이뤄지고 있다.

NASVA는 자동차 생산업체들의 차량 안전성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이 자동차 안전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면 충돌 및 보행자 머리 보호와 같은 다양한 각도의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한다.

스바루 레거시는 새롭게 채택된 `충돌시 보행자 다리 보호` 부문은 물론 정면충돌, 측면충돌 부문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가장 안전한 차량에 수여되는 `JNCAP 파이브 스타 어워드`를 수상했다.

레거시는 지난 2010년에도 운전석과 보조석 탑승자에 대한 충돌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JNCAP의 09/10년 그랑프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승달 스바루코리아 대표는 "스바루는 주행의 즐거움과 더불어 누구나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최고의 안전성을 가장 최우선적인 가치로 두고 있는 브랜드다" 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고객 여러분이 스바루를 통해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